이번 주 키덜트 추천상품은 시속 100Km/h에 근접하는 속도를 내는 무선조종(RC) 자동차 ‘크라톤(Kraton) 6S BLX’다.

크라톤6S BLX 소개 영상. / 촬영·편집=김형원 기자

전동 사륜구동 RC카 ‘크라톤6S BLX’는 기본 세팅만으로도 시속 60마일(96Km/h), 배터리와 약간의 튜닝으로 시속 100km/h가 넘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체가 낮은 몬스터트럭으로 설계된 크라톤은 강한 힘을 낼 수 있는 BLX 2050KV 브러시리스 전동모터를 탑재했으며, 강한 모터 힘에 맞춰 앞바퀴 방향을 조종하는 서보 등 각종 부품은 모두 메탈로 구성됐다.

또, 자동차의 핵심 현가 장치 오일 쇽업소버도 상단 캡과 연결부까지 모두 메탈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흙먼지로부터 쇽업소버를 보호하기 위해 실린더를 고무 부츠로 감쌌다.

크라톤은 크기와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크라톤6S BLX는 자동차와 조종기를 포함해 국내 67만원에 판매된다. 동급 크기와 성능을 갖춘 RC카는 국내에서 1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에 거래된다.

크라톤6S BLX. / 호라이즌하비 제공
크라톤6S BLX. / 호라이즌하비 제공
크라톤6S BLX는 미국 RC 전문 기업 호라이즌하비의 ‘아르마(ARRMA)’ 브랜드 신상품이다. 아르마 팀은 미국인 취향에 맞는 오프로드 RC자동차를 전문적으로 제작한다.

RC 마니아들은 아르마 브랜드 RC카가 차체가 비교적 크고 튼튼하면서도 주행 속도나 성능도 뛰어나다고 평가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