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EBS·지니뮤직, 5G 오디오 콘텐츠 제작 맞손

이광영 기자
입력 2019.04.23 11:35
KT는 22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EBS, 지니뮤직과 함께 ‘5G향(向)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김명중 EBS 사장, 조훈 지니뮤직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KT는 22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EBS, 지니뮤직과 함께 ‘5G향(向)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김명중 EBS 사장, 조훈 지니뮤직 사장이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KT 제공
업무협약에 따라 KT, EBS, 지니뮤직 3사는 5G 단말에서 서비스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한다. KT는 5G 등의 관련 기술과 폭넓은 유통망을 제공하고 EBS는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지니뮤직은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맡아 협업하기로 했다.

향후 3사는 VR∙AR 서비스를 위한 실감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5G 시대에 킬러 서비스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율주행차∙AI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 시 서로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지니뮤직의 음악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EBS가 보유한 방대한 오디오 콘텐츠에 KT의 ICT 기술이 접목된다면 5G 특화 콘텐츠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은 "KT가 선도하는 5G 기술과 EBS가 보유한 콘텐츠, 지니뮤직의 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해 혁신적 5G 콘텐츠를 만들기를 기대한다"며 "3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이용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