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가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프로그램을 23일 출시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에서 유료 모바일 앱을 구매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이용자에게 노출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5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결제 금액 1000원 당 1포인트,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률은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포인트 이외에도 이용자는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매주 특정 앱·게임을 설치하면 추가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추가 포인트 프로모션을 통해 1000원 당 최대 8포인트까지 지급한다. 구글플레이 사용자는 적립한 포인트로 모바일 게임 특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고, 구글플레이 잔액 충전을 할 수 있다.

./ 구글플레이 제공
./ 구글플레이 제공
지난 2월 구글플레이는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등록을 받고, 추가 포인트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 등록한 한국 이용자는 23일 이후에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에는 국내 주요 게임사인 넥슨과 넷마블,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이꼬르 ▲펍지 ▲슈퍼셀 등 국내외 게임 개발사가 참여했다. 구글플레이와 개발사들은 협력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게임 내 아이템과 할인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은 "국내 개발사는 자사의 앱, 게임에 이용자 관여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국내 개발사와 협력해 이용자와 개발사 모두 더 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정수 엔씨소프트 리니지M 사업실장은 "구글플레이 포인트로 리니지M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