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장난감] ⑥토이트론, '코딩펫 밀키'로 교육 교재시장 평정

김형원 기자
입력 2019.05.01 10:09 수정 2019.05.01 10:39
어린이날은 어린이에게 행복을, 부모에게는 선물을 선택하는 즐거움과 갈등을 함께 전달한다. 어린이날을 코앞에 두고 여전히 고민하는 부모·조모·삼촌·이모를 위해 국내 주요 장난감 전문 기업의 2019년 어린이날 핵심 신상품을 정리했다. [편집자주]

한국에서 만든 코딩 교육용 장난감 ‘코딩펫'이 국내 코딩 교육 교재 시장을 평정했다는 장난감 업계 분석이 나온다. 외산이 많은 코딩 교재 시장에서 국산 제품이 시장을 거머쥐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코딩펫 밀키. / IT조선
코딩 교재 붐은 교육부가 2018년 중·고등학교 필수 교과 과정에 ‘코딩 교육'을 포함하면서 관련 교재 경쟁에 불이 붙었다.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에서도 코딩 교육이 필수 교과 과정으로 편입됐다.

세계적인 장난감 기업 레고도 2017년 코딩 교육 장난감 ‘레고 부스트'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등 코딩 교재 시장 경쟁을 가속화시켰다.

장난감 업계에 따르면 국내 교육용 코딩 교재 시장의 승자는 토이트론의 ‘코딩펫' 시리즈다. 유통 업계 한 관계자는 "코딩펫은 국내에서만 1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말했다.

장난감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 국내 장난감 시장은 단일 상품 기준 3000개 팔기도 어렵고 1만개를 팔면 대박이다"라고 밝혔다.

코딩펫 밀키. / 토이트론 제공
장난감 전문 기업 토이트론의 2019년 어린이날 주력 상품은 교육용 코딩 로봇인 ‘코딩펫 밀키'다.

코딩펫 2세대 제품인 코딩펫 밀키는 고등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순차·함수·반복·조건 코딩의 개념을 어린이가 놀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코딩펫 밀키는 크게 두 가지 모드를 갖췄다. ‘코드 모드’에서는 카드 코딩, 프리 코딩, 댄스 코딩 놀이를 할 수 있다. 다섯 장의 기본 방향 카드에 함수·반복·조건 코딩 카드와 10장의 댄스 코딩 카드가 추가돼 자유로운 코딩 놀이가 가능하다. 놀이 모드에서는 감정 코딩과 연주 코딩을 즐길 수 있다. 연주 코딩은 코딩펫이 컬러를 인식하면 이를 음계로 바꿔 연주해 준다.

◇ 달님이 브랜드 주력 상품은 ‘펫샵'

토이트론 자체 캐릭터 ‘달님이'를 이용한 어린이날 주력 장난감은 ‘펫샵’이다. 달님이 펫샵은 반려 동물을 키우고 싶은 어린이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으로, 다채로운 색상의 도우로 어린이가 만들고자 하는 펫을 직접 만들 수 있다.

토이트론에 따르면 말랑말랑한 도우로 펫을 만드는 것은 어린이 소근육도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달님이 펫샵. / 토이트론 제공
토이트론은 ‘리얼펫' 브랜드 ‘메롱쿠키 & 메롱크림'도 어린이날 주력 상품으로 지목했다. 장난감은 진짜 강아지처럼 혀를 내미는 강아지 인형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면 혀를 내밀고, 꼬리를 흔드는 등의 반응을 보인다.

리얼펫 메롱 쿠키. / 토이트론 제공
◇ 주니어 퓨처북 주력 상품은 ‘옥토넛 펜'

토이트론은 어린이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소재로 한 스마트 그림책 ‘옥토넛 펜'을 2019년 어린이날 주력 신상품으로 선보였다.

옥토넛 펜. / 토이트론 제공
옥토넛 펜은 국내 70만개 이상 판매된 ‘뽀로로 펜’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토이트론에 따르면 ‘뽀로로 펜’이 유아의 기초 인지 학습과 말문 트이는 데 도움을 줬다면, ‘옥토넛 펜’은 어린이가 사용하면서 탐구력과 이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옥토넛 펜은 펜과 한글·영어 그림책, 탐험보고 플레이북, 말하는 스티커 7장, 한글 벽그림 등 13종으로 구성됐다. 펜은 건전지가 필요 없는 충전식이며 별도의 콘텐츠 다운로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소리는 오리지널 옥토넛 성우 목소리로 녹음돼 있다.

◇ 실바니안 패밀리 브랜드 주력 상품은 ‘불이 들어오는 테라스 이층집'

여자 어린이부터 성인 여성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미니돌 장난감 ‘실바니안 패밀리' 시리즈의 어린이날 주력 상품은 ‘불이 들어오는 테라스 이층집'이다.

실바니안 패밀리 ‘불이 들어오는 테라스 이층집’. / 토이트론 제공
이 장난감은 실바니안 패밀리 하우스 장난감 중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 취향에 맞게 4개의 방을 꾸밀 수 있고, 기본 제공되는 전구를 통해 집 안에 아늑한 불빛을 비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이트론은 또 다른 주력 상품으로 ‘초콜릿 토끼의 이층집’을 지목했다. 회사는 최근 기존 초콜릿 토끼 이층집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였다.

◇ 아쿠아비즈 주력 상품은 ‘NEW 스타터세트'

아쿠아비즈는 구슬로 모양을 만들고 물을 뿌리면 나만의 모형을 완성시킬 수 있는 장난감이다. 토이트론은 아쿠아비즈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를 위해 스타터 세트를 리뉴얼해 시장에 선보였다.

아쿠아비즈 NEW 스타터세트. / 토이트론 제공
장난감은 도안 두 장을 한 번에 끼울 수 있는 테이블 디자인판과 구성품이 모두 들어가는 별모양 보관함으로 구성됐다. 제공되는 비즈 구슬은 16개 색상으로 840개쯤이 제공되며, 이 구슬로 23개쯤의 비즈 모형 작품을 만들 수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