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일(이하 현지시각) 한국내외 언론에 갤럭시 언팩 초대장을 보냈다.

8월 7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서 패블릿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시리즈’가 공개될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발송한 갤럭시 언팩 초대장을 보면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상징 S펜, 카메라가 등장한다. S펜과 카메라 유닛은 느낌표 모양으로 배치됐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초대장.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초대장. / 삼성전자 제공
스마트폰 벤치마크 사이트, 외신 등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관련 정보를 꾸준히 보도했다. 업계 정보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은 갤럭시S10처럼 5G·고급형(프로)·일반형 등 다양한 모델로 판매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모델마다 화면 크기, 램과 저장 공간 등 기계 성능은 조금씩 다르다. 테두리가 매우 얇고 부드럽게 휜 듀얼 엣지 인피니티 O 화면과 전면 싱글 카메라, 뒷면 트리플(3) 카메라와 S펜 등은 공통 성능이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초기 제품에는 이어폰 단자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케이스 업체는 이어폰 단자가 없다고 가정하고 제품 제작에 들어갔다. 지문인식 센서는 화면 탑재형으로 본체 뒤에는 카메라만 배치된다. 이에 따라 심박 센서도 삭제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밖에 최소화된 물리 버튼과 터치식 볼륨 버튼, 더욱 진화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빅스비 등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