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미세먼지 두번 거르는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첫선

차주경 기자
입력 2019.07.02 10:26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2일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로 초미세먼지를 두번 거르는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제품명 AP-1519B)’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웅진코웨이가 26년간의 쌓은 필터 노하우를 집적한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가 장착된다. 집진 필터를 직선이 아닌 곡선형으로 설계해 면적을 넓히고, 두번 거르는 구조를 실현해 공기 청정 성능을 높였다.

웅진코웨이측은 고유의 절곡 기술을 도입, 공기 저항은 줄이고 공기 접촉 면적을 일반 필터보다 25% 넓혔다고 설명한다.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장착한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 웅진코웨이 제공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는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의 필터 단계를 4단계에서 5단계(극세사망 프리필터·맞춤형 필터·탈취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높였다.

이 가운데 맞춤형 필터는 황사·새집증후군·탈취 필터로 구성돼 계절과 환경, 공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스탠드형 혹은 벽걸이형으로 배치할 수 있다. 전용 리모콘도 포함된다.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청정기 CA 인증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제품에 적용된 초미세먼지 센서(PM 2.5) 덕분에 실시간으로 초미세먼지 농도 수치 확인이 가능하다.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월 렌탈 요금은 3만5400원(등록비 10만 원 기준)이다. 89만원에 일시불로 살 수도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