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2019년 7월 26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마동석 배우가 맡을 이터널즈 길가메쉬’, ‘일본차 불매운동 반사이익 얻은 국산 하이브리드차’, ‘미국 T모바일 삼성 갤럭시폴드 출시 미정’등이었습니다.

마블 만화책 속 ‘길가메쉬’. / 마블팬덤 갈무리
마블 만화책 속 ‘길가메쉬’. / 마블팬덤 갈무리
◇ 마동석 배우가 맡을 이터널즈 길가메쉬는 누구?

세계 영화 흥행 역사를 연일 다시 쓰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곧 등장할 영화 ‘이터널즈’의 주연으로 한국 배우 마동석씨가 캐스팅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는 이터널즈의 주역 ‘길가메쉬’를 연기할 예정입니다.

이터널즈에서 길가메쉬는 인간을 돕다 멤버로부터 처벌을 받은 영웅입니다. 신화 속 주인공으로 등장 인물 가운데 가장 강력한 물리적 힘을 가졌습니다. 다쳐도 스스로 치유합니다. 다만, 정신적인 공격에는 약하다고 합니다.

길가메쉬를 비롯한 이터널즈는 ‘셀레스티얼’ 종족인데, 이들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에서도 등장한 바 있습니다. 마니아들은 벌써부터 마동석 배우가 맡을 길가메쉬를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마동석이 마블 영화서 변신할 '길가메쉬' 어떤 캐릭터?

◇ 일본차 안사요…국한 하이브리드차 공세 펼쳐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한창입니다. 자동차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가운데 한국 자동차 업계가 하이브리드차 제품군을 늘립니다. 도요타, 닛산과 혼다 등 일본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을 가져온다는 각오입니다.

올해 상반기 한국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무려 36% 늘었습니다. 일본과 한국 하이브리드차 모두 수혜를 입었는데요, 최근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벌어지며 일본 하이브리드차의 부진이 예상됩니다.

한국 제조사는 하이브리드차 기술을 과시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만 봐도 솔라루프 시스템, 능동 변속제어 등 갖가지 편의 기능을 가졌습니다. 한국과 일본 하이브리드차 가격 차이도 적은 만큼 판매량 및 점유율 변화가 예상됩니다.

불매 틈새 국산 하이브리드 대공세

◇ 삼성 갤럭시폴드, 미국 T모바일 "공급 안한다"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출시 연기 사태를 딛고 9월 등장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의 판매량이 기대되는 가운데, 유력 이동통신사 T모바일은 갤럭시폴드를 판매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T모바일은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예약 판매를 진행했지만, 제품 출시 연기로 인해 이를 취소했습니다. 소비자와의 약속을 깬 셈입니다. T모바일과 함께 갤럭시폴드 예약 판매를 진행한 미국 AT&T도 출시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모바일은 미국 3위, AT&T는 미국 2위 이동통신사입니다. 이들이 갤럭시폴드를 판매하지 않을 경우 삼성전자의 미국 및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T모바일 "갤럭시 폴드 판매 않을 것"…삼성, 출시 계획 수립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