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 글로벌 기업인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프랑스의 RPA 기업 ‘클레브옵스’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클레브옵스 인수를 통해 차세대 RPA 솔루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을 선보이고 RPA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선보인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은 관리자가 다수의 직원 및 봇(Bot)의 업무 흐름을 쉽게 조율하고 업무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많은 기업에서 사람의 개입이 없이도 정해 놓은 규칙에 따라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완료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최근 개인 가상 비서와 같은 개념으로 사람의 지시에 따라 봇이 작업을 진행하는 ‘유인 자동화’가 주목을 받고 있지만, 단 한명의 직원이 봇과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기술적 한계가 존재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자사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이 다양한 조직의 직원 및 봇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유인 자동화’ 업무를 관리할 수 있어 기존의 기술적 한계를 넘어선다고 설명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에서도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결합한 클레브옵스의 기술을 통해 유인 및 무인 자동화 간의 역학 관계를 변화시킬 것이다"며 "은행, 금융, 통신 등 컨택 센터의 역할이 큰 산업을 시작으로 모든 산업군에 걸쳐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에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