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KT가 5일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5G(이하 갤럭시폴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별도의 예약 판매 없이 6일 오프라인 개통 행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이통3사는 6일 512GB 용량의 갤럭시폴드5G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출고가는 239만8000원으로 국내에 나온 휴대전화 중 가장 비싸다. 8월 출시한 갤럭시노트10 대비 100만원 이상 가격이 높다. 이통3사는 고객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제휴카드 혜택을 선보였다. 업체가 제시한 요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반값 이하의 가격에 갤럭시폴드를 살 수 있다.

하지만, 최대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월간 카드 사용액이 상당해야 해 주의가 필요하다. 이통사별로 제시한 카드 월 사용액을 살펴보면, KT가 100만원으로 가장 많고 SK텔레콤 고객은 70만원을 써야 한다.

SK텔레콤 모델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5G를 소개하고 있다. /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모델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5G를 소개하고 있다. /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가입고객을 위한 더블할인…최대 121만원 할인

SK텔레콤은 5일 오전 11시부터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갤럭시폴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얼리어답터 고객을 위해 ‘오늘도착’, ‘찾아가는 개통’ 등 서비스를 운영한다. 오늘도착과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는 SK텔레콤 직원이 고객의 희망 장소로 직접 방문해 개통 및 데이터 이전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T월드 다이렉트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오늘도착은 8월 수도권뿐 아니라 5대 광역시에서 이용할 수 있다.

T월드 다이렉트 예약가입 고객은 T-기프트를 활용해 몽블랑 다이어리나 타이틀리스트 골프용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더블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삼성카드2 V2’ 로 전월 70만원 이상 이용하면 24개월간 통신비 월 2만원, 최대 48만원을 할인받는다. ‘KB T프리미엄 카드’로 통신비를 자동납부 하고 카드 전월 실적이 80만원 이상인 경우 24개월간 통신비 월 2만 1000원, 최대 50만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 가능하다.

11번가, 이마트 등 제휴처 이용 시 매월 통신비가 할인되는 ‘척척할인’으로도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척척할인’ 가입 고객에게 제휴처 이용 금액에 따라 24개월간 최대 22만8000원의 통신비를 할인해준다.

KT 모델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5G를 소개하고 있다. / KT 제공
KT 모델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5G를 소개하고 있다. / KT 제공
KT, 제휴카드 이용 시 24개월간 최대 월 6만원 할인

KT는 5일 오전11시부터 KT 공식 온라인채널 KT샵에서 갤럭시폴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KT샵에서 갤럭시폴드를 구매한 고객은 ▲신용카드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삼성전자 정품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등의 혜택을 받는다. KT샵에서 갤럭시폴드 5G 구매 후 배송 방법을 ‘여기오지’로 선택하면 KT 전문 컨설턴트가 ▲빠른 배송 및 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 중고폰 보상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 제휴카드 프로그램 ‘카드 더블할인 플랜’과 ‘5G 프리미엄 가족 결합’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갤럭시폴드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다. KT 제휴카드 ‘슈퍼DC2 현대카드’와 ‘CEO 우리BC카드’를 각각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월 3만원씩 최대 월 6만원을 24개월간 할인 받을 수 있다.

KT ‘5G 프리미엄 가족결합’ 프로모션으로 5G 무제한 요금 가족 2명이면 선택약정 25%에 추가 결합할인 25%를 더해 총 50%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KT 고객은 ‘KT 기프트박스’를 통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기프트박스는 ▲CGV ▲마켓컬리 ▲야나두 ▲교보e북 등 8개 앱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할인 쿠폰과 앱 이용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5G를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5G를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제공
LGU+, 제휴카드로 최대 2년간 60만원 청구 할인 가능

LG유플러스는 갤럭시폴드 출시를 기념해 6일 오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메가박스 ‘U+브랜드관’에서 개통 고객 100명을 초대해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100명은 누구보다 먼저 갤럭시폴드를 손에 넣을 수 있다.

갤럭시폴드 출시 행사는 개통 고객 100명을 포함해 400명을 초청해 진행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고객은 고품질 사운드와 세계 여행 테마로 갖추어진 U+브랜드관에서 최신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영화가 끝난 후에는 퀴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된 15명에게는 ‘갤럭시 버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영화를 관람하는 동안 개통을 진행한다. 고객은 행사 당일에 개통을 완료한 갤럭시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폴드에는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선 탑재했다. LG유플러스는 10월 31일까지 5G 프리미엄 요금제(9만5000원) 이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지포스나우 무료 체험을 실시한다.

연내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최대 월 2만5000원씩 2년간 60만원 청구 할인 가능한 ‘U+패밀리 하나카드’와 13개 제휴사의 포인트를 합산해 휴대폰 단말 구매 시 차감 할인할 수 있는 ‘포인트파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