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폴더블・OLED・Q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세미나 개최

김준배 기자
입력 2019.09.18 11:19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린다.

세미나허브는 9월 26・27일 이틀 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2019년 하반기 디스플레이 핵심 소재・부품・공정 기술 교육 세미나’ 를 개최한다.

세미나허브가 상반기에 개최한 디스플레이 세미나 모습./ 자료 세미나허브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급성장중인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조망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HS마킷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OLED TV용 패널의 매출액 기준 점유율은 올해 8.3%(26억5800만달러)에서 2024년 21.4%(77억6200만달러)로 늘어난다.

이같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성장 전망에 맞춰 26일에는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및 공정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OLED 증착 기술 및 WOLED QDOLED 구조 비교 ▲ 2019년 폴더블 & OLED 산업 분석 ▲ 프리미엄 TV를 위한 OLED, QLED 기술 이슈 및 현황 ▲ AR/VR용 OLEDoS 공정기술 및 기술동향 ▲ OLED 디스플레이를 위한 TFT 기술 (LTPS, Oxide, LTPO) ▲ 폴더블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커버 소재 개발 이슈 ▲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 이슈 및 점착소재 등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마이크로 LED, 퀀텀닷)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주요 발표를 보면 ▲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이슈 및 시장전망 ▲ 마이크로 LED 주요 기술 및 개발 동향 ▲ Mini/Micro-LED 대량 전사 기술 및 대형 디스플레이 응용 방안 ▲ 미니 LED 및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개발 및 이슈 ▲ 마이크로 LED 접합 공정을 위한 솔더 기반 접합기술 ▲ 퀀텀닷 디스플레이 재료 및 기술 이슈 등이다.

세미나허브는 올 상반기 디스플레이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으며 당시에 150여명이 참석하는 등 소재, 부품, 공정 등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 및 시장 전망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세미나 등록은 9월 2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