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가 기업 고객의 업무 자동화 속도를 높이고자 ‘프로세스 골드’와 ‘스텝샷’을 품는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업 유아이패스는 22일 프로세스 마이닝 업체인 프로세스 골드와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스텝샷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프로세스 마이닝은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 및 모니터링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도록 돕는 프로세스를 시각화하는 기능이다.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하도록 돕는 기능을 말한다.

다니엘 디에스 유아이패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 유아이패스 제공
다니엘 디에스 유아이패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 유아이패스 제공
유아이패스는 이번 인수로 주요 RPA 공급업체 중 최초로 플랫폼에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탑재하게 됐다. 해당 기능은 유아이패스의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와 로봇 로그에 시범적으로 도입한 상태다. 향후 전체 RPA 플랫폼에 통합해 제공할 예정이다.

유아이패스는 프로세스골드와 스텝샷을 통합해 새로운 제품군인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Explorer)’도 출시했다.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와 분석을 돕는 기능이다. 조직 앞단과 후단 작업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식별하고 분석해 우선순위를 지정하도록 한다.

다니엘 디네스 유아이패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는 유아이패스에 있어 큰 전환점이다"며 "앞으로 고객이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잘 분석하고 자동화 기회를 파악하도록 도와 고객의 자동화 여정 속도를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