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글로벌 블록체인게임개발사 ‘더블점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블록체인게임산업 부문에서 상호 협력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에노 히로노부 더블점프 대표(왼쪽),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제공
우에노 히로노부 더블점프 대표(왼쪽),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제공
더블점프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게임 ‘마이크립토 히어로즈'를 개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 따르면 이 게임은 11월 정식 서비스 이후 이더리움 게임 분야에서 거래량, 일평균 이용자 수에서 1위를 기록했다.

더블점프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와 개발자를 위한 개발지원 프로그램 ‘MCH+’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블록체인게임 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사업 제휴 및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우에노 히로노부' 더블점프 대표는 "한일 양국 블록체인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한일간 블록체인게임산업이 발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된다"며 "본 업무협약을 통해 동반성장의 길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