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 산하 고급 브랜드 DS 오토모빌(이하 DS)이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DS 3 크로스백. / 한불모터스 제공
DS 3 크로스백. / 한불모터스 제공
DS 3 크로스백은 PSA그룹 브랜드 재정비 후 DS 7 크로스백에 이어 두번째로 한국시장에 선보이는 신차다. 아방가르드로 대변되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SUV지만 감각적인 비례감과 큰 휠 등으로 날렵한 인상을 살렸다. 여기에 정교하게 가공한 전면 그릴과 역동적인 크롬라인의 DS윙스, 펄 스티치 디자인의 주간주행등, LED 모듈로 구성한 램프, 자동 전개식 플러시 피팅 도어 핸들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실내는 브랜드 엠블럼을 활용한 독특한 센터페시아 디자인, 펄 스티칭과 워치 스트랩 패턴으로 마감한 나파가죽시트, 끌루드파리(Clous de Paris) 기요셰(Guilloché) 기법 적용 등 감각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살렸다. 또 PSA그룹의 새로운 플랫폼인 CMP를 기반으로 공간활용성과 정숙성을 개선했다.

편의·안전품목으로 개별 LED 모듈이 독립적으로 작동해 맞은편 운전자나 보행자 시야까지 보호하는 DS 매트릭스 LED 비전, DS 드라이브 어시스트, 자전거와 보행자까지 인식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등 15가지 첨단 안전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DS 3 크로스백은 12월10일 공식 출시 예정이다. 가격 및 자세한 제원 등은 출시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