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리셔스 한국(대표 김선영)이 영국에 본사를 둔 S4 캐피털(S4 Capital) 산하 글로벌 리딩 미디어 바잉 컨설팅 회사인 마이티하이브(MightyHive)와 인수 합병 계약을 완료하여 마이티하이브 한국(MightyHive Korea)을 공식 출범했다.

S4 캐피털은 마틴 소렐 경 (Sir Martin Sorrell)이 WPP를 떠나 설립한 회사이다. 1백만 파운드 규모였던 WPP를 160억 파운드 규모의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마케팅 기업으로 키워낸 마틴 소렐 경은 2018년 5월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퍼스트파티 (first-party) 데이터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대의 솔루션 제공이라는 미션 아래에 S4 캐피털을 설립했다.

사진: 마이티하이브 글로벌 CEO 피트 김 (Pete Kim)과 마이티하이브 한국 김선영 대표
사진: 마이티하이브 글로벌 CEO 피트 김 (Pete Kim)과 마이티하이브 한국 김선영 대표
금번 마이티하이브 한국의 설립은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는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회사들 안에 데이터리셔스 한국팀이 합류하게 된 것에 의미가 크다.

마이티하이브 한국 김선영 대표는 "기존 데이터리셔스 한국이 국내에서 급성장하면서 실제 가치와 연결되는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비전이 있었다. 또한, 팀 내 재능을 가진 한국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있어 가장 좋은 발판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있어 마이티하이브를 선택했다"라고 합류 이유를 밝혔다.

한편, 마이티하이브 한국은 2016년 설립 이후 데이터 전략 및 인프라 구축부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내에 잠재된 데이터를 일깨워 매출 증대, 마케팅 효율성 증대 등 부가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설립 이후 매년 200%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