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12월 24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 아스크텍, 마이크론 크루셜 X8 외장 SSD 출시

마이크론 크루셜 X8 포터블(Crucial X8 Portable) SSD. / 아스크텍 제공
마이크론 크루셜 X8 포터블(Crucial X8 Portable) SSD. / 아스크텍 제공
아스크텍이 USB 3.0 Gen2를 기반으로 최대 1050MB/s의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마이크론 크루셜 X8 포터블(Crucial X8 Portable) SSD’를 국내 출시했다.

마이크론 크루셜 수입사인 아스크텍은 "이 제품은 동급 가격대 외장 SSD와 비교하면 최대 1.8배, 기존 휴대용 USB 대비 최대 7.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론 크루셜 X8은 PCI-E NVMe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차세대 3D 낸드(NAND)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윈도 OS, 맥 OS, PS4, 엑스박스원, 아이패드 프로, 크롬북 및 USB 3.2 Gen2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일부 안드로이드 장치 등 다양한 장치와 호환 가능하다. Crucial Storage Executive 소프트웨어를 통해 드라이브 상태 및 수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론 크루셜 X8은 500기가바이트(GB), 1테라바이트(TB)가 제공된다. 이들 제품의 가격은 각각 18만700원, 23만9200원이다.

◇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및 ‘HS 프로 헤드셋’ 7종 출시

보이드 엘리트 및 HS 프로. / 커세어 제공
보이드 엘리트 및 HS 프로. / 커세어 제공
커세어는 새로운 ‘보이드 엘리트(VOID ELITE)’ 및 ‘HS 프로(HS PRO)’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7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이드 라인업은 ‘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 ‘보이드 RGB 엘리트 USB’, ‘보이드 RGB 엘리트 서라운드’로 선보이며 ‘HS 라인업’은 ‘HS70 프로 무선’, ‘HS60 프로 서라운드’, ‘HS50 프로 스테레오’, ‘HS45 서라운드’로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들은 커세어의 인기 스테디셀러 헤드셋인 ‘보이드’ 및 ‘HS’ 시리즈의 검증받은 라인업에 오디오, 마이크 기능의 옵션과 편안함을 더했다. 7.1 서라운드 사운드, 멀티 플랫폼 호환성, 저지연 무선 연결, 다이내믹한 RGB 조명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커세어의 모든 헤드셋 라인업은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5개의 사전 설정 오디오 프로필을 사용하거나 이퀼라이저 설정을 개인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하고 7.1서라운드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보이드 RGB 엘리트 USB’, ‘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의 경우 RGB 색상 및 조명 효과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