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컴퓨팅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장바구니’ 코너를 운영합니다. 12월 30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편집자주]

◇디자인부터 가성비까지 갖춘 ‘아낙 물방울 온풍기’

아낙 물방울 온풍기. / 전자랜드 제공
아낙 물방울 온풍기. / 전자랜드 제공
아낙 물방울 온풍기는 물방울과 같은 독특한 외관을 특징으로 다중 안전 설계로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송풍, 저열, 고열 3가지 온풍 모드는 다이얼 구성으로 조절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재 위험이 낮고 효율과 내구성이 뛰어난 PTC 발열 방식을 활용했다"며 "케이스와 발열체를 분리한 설계 구조로 케이스가 뜨거워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바닥에 전원 차단 장치를 탑재해 사용 시 제품이 넘어지거나 기울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열 과부하 안전장치와 안전 과전압 차단 장치를 내장해 온도나 전압이 지나치게 높아져도 전원이 차단된다.

아낙 물방울 온풍기는 천으로 닦아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다. 가로 19cm, 세로 19cm, 높이 25cm의 작은 사이즈와 약 1.13kg의 가벼운 무게에 이동식 손잡이가 있어 편하게 옮길 수 있다. 열전도율이 낮은 안전 그릴을 사용해 화상 위험을 낮췄다.

가격은 4만9000원이다.

◇ 안전하고, 똑똑한 ‘아낙 복합식 가습기’

‘아낙 복합식 가습기’ / 전자랜드 제공
‘아낙 복합식 가습기’ / 전자랜드 제공
아낙 복합식 가습기는 정수기에 쓰이는 정수 필터를 적용했다. 차가운 초음파 가습과 따뜻한 가열식 가습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호흡기가 약한 아기들을 위한 따뜻한 분무 가습도 가능하다. 분무량은 1~3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다. 360도 회전하는 2개 분무구로 풍부한 가습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센서를 탑재해 설정 습도보다 습하면 자동으로 정지하고, 건조하면 재작동한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무선 리모컨으로 타이머, 수면모드, 분무량 조절, 가습도 설정, 따뜻한 가습 등의 각 기능을 원격 조종할 수 있도록 했다. 총 4.5L의 대용량 물탱크는 최대 11시간 이상 물 보충 없이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1만원이다.

◇ 겨울철 실내 미세먼지 잡는 ‘아낙 무선청소기’

‘아낙 무선청소기’ 화이트. / 전자랜드 제공
‘아낙 무선청소기’ 화이트. / 전자랜드 제공
아낙 무선청소기는 BLDC(브러시를 제거한 직류 모터) 인버터 모터를 장착했다. 출력은 250W이다. 필터는 최상급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H13 등급 고성능 헤파 필터를 장착했다. 5단계 먼지 제로 시스템을 적용해 흡입 후 공기 배출 시 미세먼지를 99%까지 걸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배터리는 LG정품을 탑재했고, 최장 60분 사용이 가능하다. 과대 충전 방지, 방전 방지, 과열 방지 등을 적용했다. 배터리는 분리형으로 수명이 다 하면 새 배터리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아낙 무선청소기는 2.5kg의 무게와 손목에 무리가 오지 않는 손잡이 위치 설계로 청소가 용이하다.

가격은 17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