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S10 라이트’를 인도 시장에 출시한다.

9일(이하 현지시각)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온라인 쇼핑몰 플립카트(Flipkart)에 삼성전자 갤럭시S10 라이트 판매 안내문이 게재됐다.

해당 안내문에는 갤럭시S10 라이트 제품 이미지와 함께 ‘프로급 카메라를 환영한다(welcome to the pro-grade camera)’는 메시지가 담겼다. 구체적인 날짜를 밝히지는 않았으나 이르면 이달 중 제품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도 비공개 상태다. 외신은 4만 루피(약 65만원) 정도에 판매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 출시는 각 지역별 법인에서 결정하며 아직 확인된 것이 없다"면서도 "해당 사이트에 공식 안내문이 게재됐다면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고 밝혔다.

인도 온라인 쇼핑몰 플립카트는 ’갤럭시S10 라이트’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플립카트 홈페이지 갈무리
인도 온라인 쇼핑몰 플립카트는 ’갤럭시S10 라이트’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플립카트 홈페이지 갈무리
앞서 삼성전자는 미국 뉴스룸을 통해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S10 라이트와 갤럭시노트10 라이트를 공개했다. 출시 일정, 출시 국가, 가격 등은 밝히지 않았다.

갤럭시S10 라이트와 갤럭시노트10 라이트는 프리미엄 제품인 갤럭시S 및 갤럭시노트 시리즈 특징은 유지하되 일부 성능과 가격을 낮춘 제품이다.

두 모델 모두 프리미엄급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했다.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란 화면 상단 가운데 카메라 구멍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화면으로 가득 채우는 고급 기술이다.

뒷면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달았다. 직사각형 모듈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S10 라이트는 500만 화소 접사용 매크로 렌즈·4800만 화소 광각 렌즈·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장착했다. 갤럭시노트10 라이트는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1200만 화소 광각 렌즈·1200만 화소 망원 렌즈를 갖췄다. 전면 카메라는 두 모델 모두 3200만 화소로 동일하다.

색상은 갤럭시S10 라이트의 경우 프리즘 화이트·프리즘 블랙·프리즘 블루 색상, 갤럭시노트10 라이트는 아우라 글로우·아우라 블랙·아우라 레드 색상 세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