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게임 관련 이슈를 한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게임브리핑’ 코너를 운영합니다.
[편집자주]

◇ 게임 업계 동향

―요스타가 16일 선보인 미소녀 디펜스게임 명일방주 구글 플레이서 매출 9위 기록

. / 요스타 제공
. / 요스타 제공
요스타는 16일 출시한 미소녀 디펜스게임 ‘명일방주’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명일방주는 한국에서 흥행한 사례가 거의 없었던 디펜스 장르 게임인데도 정식 출시 이후 4일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9위에 진입했다.

―유니티·삼성중공업 손잡고 선체 도면 3D모델링으로 대체하는 프로젝트 진행한다

. / 유니티코리아 제공
. / 유니티코리아 제공
유니티코리아는 삼성중공업 주식회사와 ‘다양한 시각화 및 선체 가상 조립 개발 내재화에 관한 상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선체 무도면 프로젝트’를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선체 무도면 프로젝트는 선박 설계 과정에서 유니티 엔진으로 기존 선체 2D 도면을 3D 모델링과 사전 시뮬레이션으로 대체해 작업 생산성을 높이는 프로젝트다.

―"길드 모임에 백종원이 떴다" 넥슨 V4, 이용자 초청 행사 ‘브이포차’ 진행

. / 넥슨 제공
. / 넥슨 제공
넥슨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 새해 첫 이용자 초청 행사 ‘브이포차’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18일 서울 강남역 인근 주점에서 진행했다. 길드 이용자 70여명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친목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V4 광고 모델 백종원이 직접 방문했다.

―"레이저로 3차원 입체영상 구현" 엘소드, 게임 캐릭터 등장하는 ‘홀로그램 콘서트’ 개최

. / 넥슨 제공
. / 넥슨 제공
넥슨은 온라인 액션RPG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이용자 1000명이 참석했다. 게임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프로젝트 엘스타’ 네 그룹이 무대에서 등장해 홀로그램 공연을 선보이고 ‘2D 라이브’로 이용자와 실시간 소통했다.

홀로그램 공연은 스크린에 두 개의 광선(레이저)을 비춰 3차원 입체 영상을 기록해 연출했다. ‘2D 라이브’는 인물의 손동작, 입 모양 등을 인식하여 실시간으로 영상에 나타내는 기술로 구현했다. 넥슨 염홍원 퍼블리싱3그룹장은 "앞으로도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엘소드’의 또 다른 새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 신작 게임 소식

―넷마블,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공식카페 열어

. / 넷마블 제공
.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카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했다. 회사는 게임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에게 게임과 관련한 소식과 행사를 전달할 계획이다.

◇ e스포츠 동향

―"e스포츠 가능성 확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결승 마쳐

. / 스마일게이트 제공
. /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RPG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 e스포츠 리그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결승전을 19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결승전에서는 ‘잘먹고갑니다’ 팀이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해 초대 우승팀으로 등극했다. ‘버서커’ 클래스로 팀의 공격을 이끈 ‘hhit’ 이주원 선수가 결승 MVP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RPG에 따르면 이번 대회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전 경기 현장 관람 티켓이 매진됐다.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는 1만명을 넘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이번 대회에서 로스트아크가 e스포츠 리그로서 어떻게 발전할 수 있을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e스포츠 리그를 꾸준히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