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아나지털 신세계, 탐험대를 모집합니다

우병현 기자
입력 2020.01.30 08:14
혹시 마지막으로 손편지를 언제 썼는지 기억하시나요?

디지털 혁명 이후 인간은 손으로 하는 일을 점점 디지털에 맡겨왔습니다. 펜과 종이 대신 키보드와 스크린을 사용합니다. 이제 키보드 대신 음성을 사용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손과 뇌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밝힌 구보다 기소우박사의 저서.
손을 잊고 디지털 세계를 탐닉할수록 인간다움을 잃어갑니다. 소셜 미디어 공간에서 진짜 나를 숨기고, 서로를 속입니다. 그럴수록 모두가 공허하고 외롭습니다.

인류가 동물과 다르게 진화한 출발은 바로 손 사용입니다. 손을 사용하면서 뇌가 커졌고, 그 뇌를 활용해 지구의 주인이 됐습니다.

현재 흐름대로 인간이 손을 완전히 망각하면 결국 디지털의 노예로 전락합니다.

디지털 세계의 주인이 되려면 손의 존재를 되찾아야 합니다. 특히 손의 기능과 의미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찾아야 합니다.

손을 디지털 시대에 부활시키는 도구는 스마트펜(Smartpen)입니다.

매일 저녁 스마트펜으로 그날 만난 사람 이름과 나눈 대화를 메모하고, 스마트펜에서 다시 보며 기억하는 모습.
스마트펜은 실제 펜으로 실제 종이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서 디지털 공간에서 원하는 대로 활용하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스크린에 글을 쓰는 S펜과 달리 펜촉과 종이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손과 스마트펜, 종이가 만나 새로 만들어내는 세계가 바로 ‘아나지털’입니다. 아나로그와 디지털 사이 경계가 사라진 신세계입니다.

아나지털 신세계를 탐험하고 싶은 분을 모집합니다. 참석하시면 스마트펜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활용법을 접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중 5분을 선정해 스마트펜(네오스마트펜 디모)과 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네오스마트펜 디모와 전용 노트.
행사 정보
▶️강연 테마 : 손과 스마트펜의 만남, ‘아나지털’ 신세계(강연자 우병현)
▶️일 시 : 2월 20일 오후 7시 30분
▶️장 소 : 서울 통의동 역사책방
▶️참 가 비 : 무료
▶️참가 신청 : 역사책방 참가신청서 또는 역사책방홈페이지(www.historybook.kr)
▶️참가 혜택 : 스마트펜 체험, 참석자중 5명 추첨 스마트펜+노트 1세트 증정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