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 공개…프리미엄 '위니아 더컬렉션'도

차주경 기자
입력 2020.01.30 09:39
위니아딤채가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니아딤채는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의 간접 바람 기능을 강화했다. 일반 냉방 시 찬 바람이 정면으로 나오다가, 둘레바람을 선택하면 원판 토출구 옆에서 바람을 낸다. 이 바람은 실내 둘레에 냉기를 전파, 소비자에게 직접 찬 바람을 쏘지 않고도 냉방한다. 영유아를 위해 냉기 온도를 기존(10℃~14℃)보다 낮은 18℃로 하는 아기 모드도 계승한다.

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 / 위니아딤채 제공
신제품은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도 가졌다. 전자제어헤파필터(IFD)와 이오나이저, 탈취필터와 극세사필터를 통한 4단계 청정시스템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 공식 인증(CAC인증)도 획득했다.

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IoT기술을 탑재했다. 스마트폰 앱, SKT AI스피커 누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작할 수 있다. 사용 후 자동건조 기능을 가동, 곰팡이와 냄새 발생을 차단한다. 음성 안내 기능도 탑재해 제품의 동작 상태와 온도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위니아딤채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웨이브·둘레바람·둘레바람i 등 스탠드형 56개 모델과 벽걸이형 30개 모델 등 총 86개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스탠드형 189만~300만원 ▲벽걸이형 63만~162만원이다.

대유위니아그룹은 가전제품 최고급 라인 ‘위니아 더컬렉션’도 출시한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일반 가전제품의 기능적 측면은 물론 디자인과 편리함을 더한 대유위니아그룹의 프리미엄 패밀리 가전 라인이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하고, 제품 구입에서부터 관리까지 최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니아 더컬렉션 에어컨. / 위니아딤채 제공
위니아 더컬렉션 제품 첫번째, 에어컨은 블랙 메탈 디자인을 갖췄다. 스마트홈, 공기청정인증, 자동건조 및 청소모드 기능 등 위니아 에어컨의 모든 편의사항이 탑재됐다. 무상보증기간 연장 등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위니아 더컬렉션은 2월말 백화점과 전문점을 시작으로 양판점, 할인점으로 확대 판매된다. 가격은 300만원대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2020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가전의 본질, 편리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만들었다"며 "변화하는 생활 습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통해 최고의 편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