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가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영업총괄본부장을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한국 시장에서 파트너・고객 대상의 영업을 강화해 자사 입지를 다지기 위한 조치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신임 한국 지사장. / 유아이패스코리아 제공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신임 한국 지사장. / 유아이패스코리아 제공
김동욱 신임 지사장은 2018년 8월부터 영업총괄본부장을 역임했다.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 주요 금융 그룹의 RPA 도입과 확산을 도왔다. 한국 RPA 산업 성장에도 노력했다는 게 회사의 평가다.

김동욱 지사장은 성균관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20년 이상 기업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솔루션 비즈니스 경력을 가진 업계 전문가이다. 유아이패스 합류 전 한국쌔스소프트웨어에서 10년 넘게 금융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영업을 담당했다.

유아이패스코리아는 김동욱 지사장의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소프트웨어 전반을 다룬 경험과 현업 이해를 바탕으로 RPA를 통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도울 예정이다.

유아이패스코리아 파트너와 실력 있는 RPA 개발자, 비즈니스 컨설턴트도 양성한다. 한국 RPA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김동욱 지사장은 "유아이패스코리아는 민첩하고 유연하게 한국 RPA 시장을 개척하면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돕는다"며 "앞으로도 유아이패스코리아의 임직원・파트너와 한국 RPA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