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작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관련 상품을 제조·판매하는 농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농심은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11일 11개 언어로 짜파구리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 유통 업계 동향

농심, ‘기생충’ 덕에 함박웃음…아카데미 4관왕 덕에 ‘짜파구리’ 인기 급상승

농심이 영화 ‘기생충’을 패러디해 만든 짜파구리 이미지. / 농심 제공
농심이 영화 ‘기생충’을 패러디해 만든 짜파구리 이미지. / 농심 제공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올랐다. 기생충 영화에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라면이 나오는데, 해당 상품을 제조·판매하는 농심에 이목이 집중된다. 농심은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11일 11개 언어로 짜파구리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롯데칠성, 핫식스·밀키스 가격 인상

롯데칠성음료는 2월 초부터 편의점용 핫식스·밀키스 등 음료와 아이시스·트레비 등 생수 가격을 인상했다. 핫식스(250㎖)는 1200원에서 1400원으로, 밀키스(250㎖)는 1100원에서 1200원으로, 아이시스8.0(500㎖)은 850원에서 950원으로, 트레비(500㎖)는 1600원에서 1700원으로 각각 인상했다.

현대홈쇼핑, 방송 아닌 ‘온라인’서 마스크 판매

현대홈쇼핑은 13일 오후 2시 40분 TV방송을 통해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었지만, 주문전화 폭주에 따른 고객 불편 가능성을 고려해 인터넷쇼핑몰인 H몰을 통해 제품을 판다.

미스터피자, 30주년 맞아 클래식피자 1+1

. / MP그룹 제공
. / MP그룹 제공
미스터피자는 2020년 연말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스테디셀러 클래식피자 3종에 대해 방문포장 시 원하는 피자를 하나 더 제공하는 ‘미스터피자 30주년 기념 수지맞은 금요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클래식피자는 기름기 적은 담백한 수타 도우 위에 불고기, 감자, 햄 등 한국인 입맛에 맞는 토핑을 올려 국내 피자의 대중화를 이끌었던 피자다. ‘불고기피자’, ‘포테이토피자’, ‘콤비네이션피자’ 3종은 지난 30년간 클래식 피자라인업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피자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가맹점 모집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30년 간 쌓아온 외식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 유통가 신제품

CJ제일제당, 비비고 부드러운 어린이김 출시

CJ제일제당이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해 나트륨은 줄이고 부드러움을 살린 어린이용 김을 선보였다.


./ 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 노상호 작가와 손잡고 신상품 선봬

. /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 /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 브랜드 신상품으로 노상호 작가(네모난, nemonan)와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지난 2018년부터 텔 더 트루스(Tell The Truth), 제이청X테이즈(J.CHUNGXTAZE) 등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했다.

노상호 작가는 뮤지션 혁오의 앨범 표지를 작업한 아티스트다. 인터넷과 SNS 등 가상세계에서 수집한 자료들을 편집, 재조합해 감각적인 드로잉·페인팅 작품을 선보인다. 에잇세컨즈 노상호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핑크, 화이트, 옐로우 컬러를 중심으로 후드 티셔츠, 스웻셔츠, 셔츠 등 캐주얼 웨어 및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 총 13개 스타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