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달 서비스 ‘파바 딜리버리’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2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실종된 겨울탓에 빨리 출하된 당도선별 햇참외를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논산 설향 딸기와 과육을 사용한 새 음료 2종을 선보인다.

◇ 유통 업계 동향

파리바게뜨, 요기요와 손잡고 할인 프로모션

. / SPC 제공
. / SPC 제공
SPC 파리바게뜨의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2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23일까지 요기요 앱으로 파리바게뜨 제품을 1만2000원 이상 주문하면 최대 7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SPC 해피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실종된 겨울 탓에.. ‘햇참외' 빨리 선봬

이마트는 20일~26일 12브릭스 이상으로 100% 당도선별한 햇참외를 7980원(1봉·1.2㎏)에 판매한다. 아울러 2봉을 구매하면 합산가에서 2000원을 할인해 2봉 1만396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벌인다. 햇참외는 1봉 기준 100g당 가격으로 환산하면 665원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100g당 853원) 대비 22%쯤 저렴하다.

이마트에 따르면 실종된 겨울 날씨에 봄 작물 출하가 빨라졌다. 따뜻했던 겨울 날씨로 참외를 이른 시기에 값싸고 달게 먹을 수 있게 됐다. 출하가 예년에 비해 열흘 가량 빨라지고, 시세도 10~12% 가량내렸다.

◇ 유통가 신제품

SPC 배스킨라빈스, 논산 설향딸기 사용 새 음료 2종 선봬

. / SPC 제공
. / SPC 제공
SPC 그룹 배스킨라빈스는 논산 설향 딸기와 과육을 사용한 새 음료 2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논산 설향 딸기는 ‘눈 속에서 피어난 향기로운 딸기’라는 뜻으로, 당도와 산도가 뛰어나다. 이번에 선보인 딸기 음료 신제품은 모두 100% 국내산 논산 설향 딸기를 원료로 사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외에도 인기 상품 ‘베리베리 스트로베리’에 우유를 넣고 블렌딩한 ‘딸기 쉐이크’도 선보인다.

수산물HMR 시장 2년간 54%↑, 대상 ‘어린이 순살생선' 선봬

. / 대상 제공
. / 대상 제공
대상은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 신제품으로 ‘어린이 순살생선’ 2종을 선보였다. 대상에 따르면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간편식(HMR)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수산물 HMR 시장 규모는 2016년 220억원에서 2018년 339억원으로 2년간 54% 성장했다.

어린이 순살생선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100% 수작업으로 가시를 제거해 생선을 발라먹기 어려워하는 어린이도 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안다르, 봄 신상품 선봬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야외 운동복으로 활용하기 좋은 ‘겟 레디 위드 안다르(GET READY WITH andar)’컬렉션을 18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은 기능과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메쉬 집업 재킷’은 티셔츠처럼 가볍게 입을 수 있다. 레이어드하기 좋아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샌드 후드 재킷’은 스웨이드처럼 포근한 느낌의 소재를 활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운동 전에 가볍게 걸치기 좋은 후드 재킷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라미, 2020 한정판 수성펜 선봬

독일 필기구 브랜드 라미(LAMY)는 2020 스페셜 에디션 '티포 펄로즈 & 라이트 블루’를 국내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한정판은 블랙 컬러의 플라스틱 그립존에 양극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견고함을 높인 캡리스 수성펜이다. 가벼운 소재로 제작돼 휴대하기 좋고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