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의 소재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참신하고 독특한 장르물은 연재 초반부터 주목을 받으며 독자층을 넓혀간다. 이런 맥락에서 ‘안개무덤’은 독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 잡았다.

웹툰 안개무덤. / 네이버웹툰 제공
웹툰 안개무덤. / 네이버웹툰 제공
‘안개무덤’의 주인공은 형사 문대영이다. 대영은 부산 귀인장 여관에서 벌어진 윤몽주 사망 사건을 시작으로 그 주변을 주의 깊게 살펴보게 되는데 사건을 수사하면 할수록 미궁에 빠져들게 된다. 사망한 윤몽주 아버지는 실종 상태고, 실종된 가족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현상들을 스릴있게 그려냈다.

웹툰 안개무덤. / 네이버웹툰 제공
웹툰 안개무덤. / 네이버웹툰 제공
사건 현장에서 발견되는 기이한 흔적, 죽은 사람의 위 속에서 발견된 의문의 흑백사진, 사건 현장을 뒤덮는 벌레들, 귀신을 부르는 마방진 등 다양한 요소가 등장해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과거 범죄 행동 분석팀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전력이 있는 이청옥 경위가 이번 사건에 투입 돼 함께 사건을 풀어나가는데, 회차가 진행되면서 사건 현장에서 발생하는 초자연 현상과 더불어 이청옥 경위의 개인적인 스토리도 점차 밝혀져 재미를 더하고 있다.

웹툰 안개무덤. / 네이버웹툰 제공
웹툰 안개무덤. / 네이버웹툰 제공
웹툰 안개무덤은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와 작가 특유의 작화가 긴장감을 배가 시키고 안개, 벌레 등의 소재가 더해져 오싹한 공포감을 끌어낸다는 평이다. 독특한 분위기와 연출력으로 몰입도가 높은 ‘안개무덤’은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1기 우수상과 영상화상을 동시 수상했다.

안개무덤은 2019년 10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현재 18화까지 공개됐다. 매 회가 공개될 때마다 높은 흡입력으로 차원이 다른 공포를 선사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이 사건 수사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날이 갈수록 커져가는 가운데, 영상화를 기대하는 이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About 김태영 작가

2011년 웹툰 ‘트란지’를 선보였다. 2019년 ‘지상최대공모전’ 1기에서 ‘안개무덤’으로 우수상과 영상화상을 함께 받았다. 현재 네이버웹툰을 통해 매주 목요일 안개무덤을 연재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