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STARTUP WARS : EPISODE 1’(이하 스타트업워즈)을 개최한다.

이번 스타트업워즈는 인공지능 분야 혁신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본선 진출팀 중 최종 10팀을 선정하여 총상금 3,000만 원은 물론 최대 100억 원의 투자 유치 기회를 부여한다. 스틱벤처스, 한국투자증권, 현대기술투자, KT인베스트먼트, 비즈앤테크컨설팅, 경동인베스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가 주관으로 참여하여 옥석을 가리는 데 힘을 싣는다.

사진: 스타트업워즈 포스터 이미지
사진: 스타트업워즈 포스터 이미지
솔트룩스가 보유한 자연언어처리, 음성인식, 음성합성, 이미지 인식, 챗봇 등 인공지능 기술과 아시아 최대 규모 지식 데이터 등 스타트업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또한, 협력 사업 추진 시 고성능 서버, 국내외 홍보 및 공동 마케팅, 공동 사업 및 고객 개발, 프로젝트 업무공간(역삼동) 제공 등 지속적인 육성과 상생을 위한 지원도 아낌없이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AI 및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스타트업,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을 활용하거나 필요로 하는 사업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그리고 솔트룩스 및 국내 대표적 VC로부터의 투자유치 및 사업협력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우수 팀 10개 팀을 선정하고, 최종 결선은 오는 4월 28일로 예정된 업계 최대 지식 콘퍼런스인 ‘SAC(Saltlux Annual Conference) 2020’에서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솔트룩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