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신작 ‘라그나로크 택틱스’ 출시일을 31일로 확정하고 TV 광고를 공개했다. 네시삼십삼분은 신작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4월 중에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넷마블 세븐나이츠는 서비스 6주년을 맞아 넷마블 스토어에서 파는 캐릭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 31일 국내 출시…TV 광고도 선봬

. / 그라비티 제공
. / 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31일 국내에 선보인다. 그라비티는 최근 TVN, OCN, Olive 등 TV 채널에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의 테마는 ‘전략과 수집의 새로운 길을 그리다’이다. 게임 플레이 장면도 일부 담았다.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 잇는 캐주얼 스포츠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 출시 예정

. / 네시삼십삼분 제공
. / 네시삼십삼분 제공
네시삼십삼분은 2020년 4월 중에 신작 모바일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인도, 스웨덴, 싱가포르 시장에 선보인다. 볼링스타는 2018년 출시해 세계 다운로드 횟수 2500만건을 달성하고, 해외 매출 비중이 70%가 넘는 캐주얼 스포츠게임 ‘복싱스타’를 계승했다. 볼링스타는 2분쯤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다른 게이머와 대전할 수 있다. 게임은 세로형으로, 한손으로도 즐길 수 있다.

회사는 2분기 중에는 지난 2017년 국내에 출시해 구글 플레이 매출 4위를 기록했던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를 세계 140개 나라에 출시한다. ‘가디언 프로젝트·검, 시간을 긋다·방치학개론(가칭)’ 등 서브컬쳐 게임 3종은 2분기 중에 국내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세븐나이츠 6주년 맞아…넷마블 스토어에서 캐릭터 상품 최대 50% 할인

넷마블이 2014년 3월부터 서비스하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가 출시 6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자사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특별 할인전을 3월 23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할인전에서는 세븐나이츠 전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에 더해 ‘세븐나이츠 아트북 VOL3’, ‘아일린’과 ‘세인’ 피규어, 세븐나이츠 SD 랜덤피규어 등 상품 2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코로나19 피해 지역 돕기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다수 나서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다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을 지원하는 사례가 늘었다. 표류소녀’에 이어 최근 모바일 RPG ‘용사식당’을 선보인 스타트업 ‘팀타파스’가 1000만원을 기부했다. 한복을 모티브로 한 웨딩드레스 제작 등 웨딩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 ‘연을 담다’는 자체 제작한 노약자용 면 마스크 1천장을 전주시에 전달했다.

오렌지팜 부산센터에 입주한 게임 개발사 ‘썬더게임즈’는 해외 파트너사에 마스크 2천장을 지원하기도 했다. 온라인 학습 소통 플랫폼 ‘클라썸’을 운영하는 클라썸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코로나19 탓에 온라인으로 강의하는 대학을 지원하기 위해 유료 콘텐츠 ‘온라인 강의실’을 무료로 공개했다. 일반인 200명쯤도 희망스튜디오에 총 8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기탁했다.

주가안정·주주가치 제고…엠게임, 2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엠게임이 DB금융투자와 2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한 것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운 증시 상황에서 주가를 안정시키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라고 밝혔다.

액션스퀘어, 모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와 같은 건물로 이전

모바일게임 제작사 액션스퀘어가 최근 본사를 모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있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으로 이전했다고 2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