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가 ▲지도학습기반 경보분석과 비지도학습기반 이상행위탐지 기법을 혼용한 지능형 보안관제 시스템 및 그 방법 ▲준지도학습을 통한 AI 기반 보안이벤트 분석시스템 및 그 방법 ▲비지도학습 이상탐지를 위한 모델 선택 시스템 및 그 방법 등 3개의 인공지능(AI) 보안관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가 취득한 3가지 특허는 양질의 보안 데이터를 학습한 AI 알고리즘이 새로운 보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판단해 사이버 공격 대응력과 보안관제 효율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지도학습기반 경보분석과 비지도학습기반 이상행위탐지 기법을 혼용한 지능형 보안관제 시스템과 그 방법은 AI 알고리즘이 자동 식별한 고위험군 이벤트와 이상 행위를 시간 흐름과 공격 단계별로 분석해 보안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돕는다. 경보 예측 정확성과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공격 탐지력을 높인다.

준지도학습을 통한 AI 기반 보안이벤트 분석시스템 및 그 방법은 보안 이벤트에 정답을 다는 레이블링 작업 시간을 준지도학습으로 최소화하고 보안 정책 정확도를 높이는 기술이다.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알고리즘 정확성도 높인다.

비지도학습 이상탐지를 위한 모델 선택 시스템 및 그 방법은 레이블링된 데이터셋을 학습한 이상탐지 모델 평가 기준으로 레이블링 되지 않은 이상탐지 모델 학습 결과를 예측·평가한다. 가장 우수한 이상탐지 모델을 선별해 고위험군 위협으로 발전할 이상 행위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해당 특허를 자사 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피더(SPiDER) TM AI 에디션(Edition)’에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