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자체 로스팅 공장 ‘이디야 드림팩토리’와 첨단 물류기지 ‘이디야 드림물류센터’의 가동을 시작했다. 롯데제과는 월드콘 광고 모델로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발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1일 서울시내 양화∙신촌로 18개 버스정류장을 맑고 깨끗한 녹색 쉼터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 유통 업계 동향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준공 연간 6000톤 원두 생산

이디야커피는 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자체 로스팅 공장 ‘이디야 드림팩토리’와 첨단 물류기지 ‘이디야 드림물류센터’의 가동을 시작했다. 생산에서 물류, 유통까지 어우르는 핵심 역량 강화로 ‘제2의 도약’을 선포했다. ‘이디야 드림팩토리’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공단에 대지면적 약 1만2982m², 연면적 1만3064m²(4000평)에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총 400억원이 투입됐으며 세계적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스위스 뷸러, 독일 프로밧의 최신식 설비를 도입했다. 생두 투입 초기부터 4단계에 걸친 완벽한 이물 선별과 로스팅 및 포장까지 전자동화 공정이 구현된 공장이다. 이곳에서는 열풍식, 반열풍식의 로스터기 혼합사용에 따른 각기 다른 로스팅 방식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맛과 향의 품질 좋은 원두를 안정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연간 1000톤 이상의 원두를 소비하고 있으며 드림팩토리에서는 연간 최대 6000톤의 원두 생산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기존에 OEM 방식으로 생산하던 원두를 이달부터 직접 생산하여 더욱 높은 품질의 제품을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드림팩토리에서는 원두뿐 아니라 스틱커피, 믹스커피, 파우더 제품도 동시에 생산한다. 이디야커피의 스틱커피 비니스트는 2019년 13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이디야커피는 조만간 믹스커피도 생산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서울시와 18개소 버스정거장 녹색쉼터 조성

롯데칠성음료는 1일 서울시내 양화∙신촌로 18개 버스정류장을 맑고 깨끗한 녹색 쉼터로 조성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버스 정류소 조성은 2월 26일에 체결된 ‘버스정류장 쉘터(Shelter) 녹화사업’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각종 대기오염 물질에 노출되는 버스정류장을 녹색 청정구역으로 만들어 환경 개선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버스 정류소 상부에 사계절 내내 푸른 식물인 상록기린초, 수호초 등을 심고, 벽면에는 공기 정화식물로 맑은 공기를 만들어주는 친환경 공기청정기 ‘바이오 월(Bio Wall)’을 설치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합정부터 홍대 입구, 신촌, 아현에 이르는 양화∙신촌로(6.2km) 중앙 버스정류장 18개소를 연속성 있게 녹화해 하나의 거대한 친환경 도로를 조성했다.

매일유업, 코로나19로 예비엄마교실 온라인 진행

매일유업은 8일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온라인 맘스쿨’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 45년 간 전국의 부모를 대상으로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연 200회 이상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맘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인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임신·출산모가 알면 좋은 의료지식’을 주제로 이대서울병원 소속 산부인과 전문의 이경아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투미, 다니엘 헤니 기용 글로벌 캠페인 진행

미국의 가방 브랜드 투미(TUMI)는 배우 다니엘 헤니를 기용한 글로벌 캠페인 ‘퍼펙팅 더 저니(Perfecting The Journey)’를 공개했다. 캠페인은 긍정적 태도와 여정을 존중한다는 내용으로 완벽하게 꾸미지 않고 가꾸지 않아도 그 자체로 빛이 나는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롯데제과, 월드콘 모델로 프로게이머 ‘페이커' 기용

롯데제과는 월드콘 광고 모델로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발탁했다. 페이커(이상혁)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다. 롤챔피언스코리아(LCK) 8차례 우승을 비롯해 롤월드챔피언십(롤드컵) 3회 우승, MSI 2회, 리프트 라이벌즈 1회 우승을 달성했다. 롯데제과는 10~20대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페이커를 월드콘의 모델로 발탁, 아이스크림 1위의 아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젊은 층과의 교감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페이커 출연 광고 영상은 4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월드콘은 2019년 75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G마켓·옥션, 패션뷰티 할인전 ‘스프링 빅세일’ 연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이 7일까지 패션뷰티 할인 프로모션 ‘스프링 빅세일’을 진행한다. 휠라, 금강제화, 록시땅, 토니모리 등 14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매일 패션, 뷰티 상품 하나를 단독 혜택가에 팔며 브랜드 신상품도 대거 출품된다. 최대 86% 할인하는 오늘의 특가, 30%(스마일클럽 회원 35%) 할인 쿠폰도 매일 5장 배부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배달의민족 4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서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해 상단 배너 또는 하단 브랜드관 페이지를 클릭하면 뚜레쥬르 4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뚜레쥬르 제품을 주문하고 결제 시 할인 쿠폰 란에서 해당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쿠폰은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며, 최소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전자랜드, 으뜸효율 가전제품 10% 추가할인 ‘으뜸효율 텐텐 페스타’

전자랜드는 30일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자에게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으뜸효율 텐텐 페스타’를 연다. TV와 에어컨, 냉장고와 세탁기, 공기청정기와 김치냉장고 등 10개 품목 중 일부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사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혜택과 함께 전자랜드 자체 추가 할인 혜택을 받는다.

쿠팡, 패션 전문 플랫폼 C.에비뉴 오픈

쿠팡이 패션 전문 플랫폼 C.에비뉴를 연다. 검색을 강화, 브랜드와 상품 카테고리별로 원하는 상품을 둘러 볼 수 있다. 사용자 특성에 따른 맞춤 쇼핑, 품질인증 C.에비뉴 배지도 마련한다. 무료배송과 반품, 로켓와우도 적용된다. 브랜드별, 시즌별 정보와 패션 키워드, 에디터 팁 등 풍부한 정보도 제공한다.

11번가, 농수산물·화훼농가 돕는 응원메시지 이벤트 연다

11번가는 12일까지 판매 위축된 지역 농수산물, 화훼농가 판매 지원을 실시하고 4월 한 달간 ‘응원 메시지 기부 이벤트’를 연다. 제철과일, 화훼류, 축산물 등 지역 특산물 할인 및 NH카드 할인 혜택을 마련한다. 전복, 멍게 등 수산물 기획전도 이어간다. 4월 한달 ‘응원 메시지 기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희망 메시지를 남길 때마다 11번가가 100원씩 기부금을 쌓는다.

CJ오쇼핑, 밀레니얼맘 대상 유아동 상품 콘텐츠 강화

CJ ENM 오쇼핑부문이 밀레니얼맘이 선호하는 유아동 상품 쇼핑 콘텐츠를 강화한다. 시즌제 유아동 아이템 기획프로그램 ‘슬기로운 육아생활’을 시작하고, TV홈쇼핑과 모바일 플랫폼을 연계해 다양한 유아동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주 목요일 20시 모바일라이브 채널 쇼크라이브에서 유아동 상품을 다룬다.

이마트24, 4월 먹거리·생필품 프로모션 진행

이마트24는 4월 한 달간 간편식, 과자, 빵, 유제품, 음료 등 먹거리와 대용량 생필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편의점에서 간편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생필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3월 생수 2L(6입), 묶음봉지면, 휴지 등 대용량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대용량 생필품까지 원스톱 구매가 가능토록 행사 상품을 구성했다.

롯데푸드, 대구·경북 지역에 파스퇴르 우유 3만팩 전달

롯데푸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파스퇴르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3만팩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물품 기부는 1일 롯데푸드 창립기념행사를 대체해 진행됐다. 코로나19 종식에 힘쓰는 현장 의료진과, 확진자, 경증환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의 도움으로 대구 및 경북 지역으로 전달됐다.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영국 톱100골프코스에 선정

롯데스카이힐CC 제주는 영국 골프정보 웹사이트가 뽑은 한국 50대 코스에 4개 코스 모두 선정됐다. 2004년 영국에서 만들어진 ‘톱100골프코스’ 사이트는 매월 페이지 뷰 수가 20만이 넘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골프정보 사이트이다. 골프장 순위는 각 국의 골프여행가, 전문 패널들의 평가를 거쳐 순위가 매겨진다. 롯데스카이힐CC 제주는 이번 평가에서 스카이, 오션, 힐, 포레스트 4개 코스가 모두 순위권 안에 진입했다. 코스 설계의 거장 로버트 트렌트 존슨의 손길을 거쳐 주변 지형물을 최대한 활용한 설계로 다양한 클럽 선택과 공략의 묘미가 있다는 평가다.

투썸, 배달앱 요기요서 최대 ‘4000원' 할인 혜택 제공

투썸플레이스는 4월 한 달 간 요기요 앱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제품을 1만2000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 2020 슈퍼 세일 컬렉션이 적용되는 10일(금), 19일(일), 24일(금)에는 4000원을 할인해 준다. 요기요의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는 자동으로 3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 대구·경북에 바른목장 우유 3만팩을 전달

롯데푸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파스퇴르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3만팩을 전달했다. 이번 물품 기부는 4월 1일 롯데푸드 창립기념행사를 대체해 진행됐다. 코로나19 종식에 힘쓰는 현장 의료진과, 확진자, 경증환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의 도움으로 대구·경북 지역에 전달됐다.

◇ 유통가 신제품

LG생건, 싱가포르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협업 한정판 선봬

LG생활건강은 싱가포르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그레이스 차오(Grace Ciao)’와 함께 디자인한 ‘예화담 X 그레이스 차오’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한방 브랜드 예화담은 베스트셀러 2종인 ‘생기순환 에센스’와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에 그레이스 차오의 꽃을 이용한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색감을 더했다. 예화담의 대표 제품인 ‘생기순환 에센스’는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채워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바르자마자 빠르게 스며드는 밀착감이 우수해 고농축 타입이지만 끈적거림 없이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75㎖ 대용량 한정 기획으로 선보인다.

롯데리아, 디저트 ‘치즈인더에그' 선봬

롯데리아는 치즈볼 디저트 제품 ‘치즈인더에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계란 모양으로 외형과 안은 체다 치즈로 채웠다. 단맛과 짠맛을 동시 느끼는 ‘단짠’을 강조했다. 계란 모양 치즈 볼 2알을 1세트로 구성했다. 롯데리아 한 관계자는 "치즈인더에그는 1인 혼닭 메뉴의 닭과 계란을 연결한 콘셉트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출시했다"라고 밝혔다.

삼성물산 구호플러스, ‘빛' 에너지 컨셉 여름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는 ‘빛’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2020년 여름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호플러스는 올 여름 시즌 컨셉을 ‘Sustaining Light’로 정했다. 빛에서 얻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아쿠아 블루, 애플 그린, 라이트 핑크, 레몬 옐로우 색상과 슬릿(slit, 좁고 긴 트임) 스트링 디테일을 활용해 표현했다. 여름까지 입을 수 있는 재킷, 원피스, 티셔츠 등 미니멀하면서 유니크한 상품들을 제안했다. 배윤신 구호플러스 그룹장은 "SSF샵, W컨셉 등 온라인 채널은 물론, 향후 주요 상권의 백화점을 비롯한 다양한 핫플레이스에서 더 많은 밀레니얼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대상 종가집, 네이버브랜드데이 할인전 열어

대상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인 봄을 맞이해 2일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종가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 하루만 진행하는 파격 특가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종가집의 온라인 대표 김치 등 50여종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초록매실 아이스크림으로 선봬

웅진식품은 자사 대표 음료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을 바 모양 아이스크림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아침햇살 아이스바는 아침햇살의 원료를 그대로 담아 기존 음료의 맛을 구현했다. 안에 찹쌀떡이 더해져 쫀득한 식감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초록매실 아이스바는 사각사각 씹히는 시원한 얼음 알갱이가 들어있어 초록매실 특유의 상큼함을 살렸다.가격은 각 1500원이다.

사조대림, 사조안심 닭가슴살 후랑크 3종 선봬

사조대림은 저지방 고단백 닭가슴살 제품 ‘사조안심 닭가슴살 후랑크’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조안심 닭가슴살 후랑크’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야채로 만들었다. 각 제품별로 닭가슴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맛을 살렸다. 닭가슴살 후랑크는 시중에서 주로 판매되는 냉동 닭가슴살과 달리 해동 과정이 필요 없는 냉장상태로 판매돼 더 신선한 닭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신제품 ‘헤라 유스 액티베이팅 셀 세럼’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헤라 브랜드의 어반 안티에이징 신제품 ‘헤라 유스 액티베이팅 셀 세럼’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도시 여성이 일상에서 다양한 피부 노화를 겪는다는 점을 고려해 ‘유스 액티베이팅 셀 세럼’을 개발했다. 신 제품은 세포배양액 구성성분인 ‘피루베이트’를 함유했다. 피루베이트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안티에이징 효능을 밝혀낸 물질이다.

빽다방, 콜드브루 신제품 4종 선봬

빽다방은 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기는 ‘콜드브루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으로는 ‘콜드브루(오리지널/디카페인)’, ‘콜드브루라떼(오리지널/디카페인)’, ‘콜드브루연유라떼(오리지널/디카페인)’, ‘콜드브루흑당라떼(오리지널/디카페인)’ 등이 있다. 가격은 3000~4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