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모바일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사전등록 행사를 시작했다.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게임 콘텐츠를 추가했다. 위메이드, 룽투코리아는 블록체인게임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사전등록 행사 시작…2020년 상반기 출시 예정

. / 넥슨 제공
. / 넥슨 제공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예고 영상.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유튜브 채널

넥슨은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행사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2020년 상반기에 국내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중국, 일본, 베트남 제외)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는 사전등록 참여자 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원작 PC게임 ‘카트라이더’의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담아낸 게임이다. 플랫폼에 최적화한 조작감과 3D 카툰 그래픽을 담는다. 원작 주요 콘텐츠를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랭킹전’, ‘이어달리기’ 등 모바일 전용 모드도 선보인다.

‘암살자 태사다르’…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시공의 어둠 파편’ 콘텐츠 추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공성전(AOS)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시공의 어둠 파편’ 콘텐츠를 추가했다. 새로운 영웅 스킨과 탈것, 꾸미기 아이템도 다수 추가된다. ‘지원가’ 영웅인 태사다르가 ‘원거리 암살자’로 포지션을 바꾸는 것도 화제다. 궁극기 중 하나였던 ‘역장’ 기술을 이제 기본 기술로 활용할 수 있다.

와우 클래식, 인기 공격대 콘텐츠 ‘줄구룹’ 선봬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와우 클래식)에 공격대 ‘줄구룹(Zul’Gurub)’을 추가했다. 가시덤불 골짜기에서 만날 수 있는 줄구룹은 40명이 필요한 기존 공격대 콘텐츠와는 달리, 20명만 있으면 진행할 수 있다. 라이트 유저도 쉽게 참여할 수 있어 과거 와우에 처음 공개됐을 때 큰 인기를 끌었던 인기 콘텐츠다.

블리자드는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인 악몽의 용 4종도 추가했다. 레손, 에메리스, 타에라, 이손드레는 아제로스 내 각기 다른 야외 지역에서 등장한다. 이에 더해 낚시 경쟁 콘텐츠 가시덤불 낚시대회도 시작한다.

체스와 카드 전투의 결합…비리비리 ‘군림지경’ 양대 마켓에 출시

. / 비리비리 제공
. / 비리비리 제공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기업 비리비리가 모바일 전략 RPG ‘군림지경’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SF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2D 애니메이션 풍 캐릭터가 다수 등장한다. 체스와 카드 전투 방식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우에사카 스미레’, ‘사쿠라 아야네’, ‘하야미 사오리’, ‘나가나와 마리아’ 등 일본의 유명 성우진이 참여했다. 국내 출시를 기념, 한국서버 한정으로 특별 캐릭터 ’레이’도 지급한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아이돌 구단 ‘샤이닝 앤젤스’ 등 콘텐츠 추가

. / 게임빌 제공
. / 게임빌 제공
게임빌이 5월 이후로 미뤄진 KBO 프로야구 개막과 별개로 자사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2020 시즌을 개막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돌 경쟁 프로그램 콘셉트를 도입한 5번째 신규 구단 ‘샤이닝 앤젤스’, 레전드 등급 아이돌 트레이너 ‘미카엘라’,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소피’ 등이 추가됐다. 캐릭터 육성을 돕는 ‘코어’ 시스템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A3 스틸얼라이브, 몬스터 처치 타임어택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 추가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콘텐츠 ‘아드라실의 시련’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제한 시간 내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고 기록을 겨루는 타임어택 콘텐츠다. 최대 3인까지 팀을 꾸려 즐길 수 있다. 기록은 매주 초기화하고, 순위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필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성소’ 콘텐츠 최대 레벨도 기존 30에서 35로 확장했다.

계정 내 캐릭터를 동료로…던전앤파이터 ‘검은 차원 균열의 징후’ 등 콘텐츠 추가

넥슨은 PC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더블 챌린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검은 차원 균열의 징후’를 비롯한 새로운 던전 콘텐츠를 다수 추가했다. 그 중 ‘검은 마물의 흔적’은 계정 내 세 캐릭터를 동료로 활용해 함께 즐기는 던전이다. ‘공정한 결투장 시스템’이 도입되는 ‘결투장 시즌7’도 선보인다. 플레이어의 랭크, 장비와 마법부여 옵션, 유료화 아이템 등에 따른 변동 요소가 적용되지 않고 전직별로 고유의 능력치만 부여되어 상대방과 동등한 조건에서 겨룰 수 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위메이드트리·룽투코리아, 손잡고 블록체인게임 사업 박차

 김봉준 룽투코리아 경영지원본부 재무회계팀 상무이사(왼쪽)와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이사. / 위메이드트리 제공
김봉준 룽투코리아 경영지원본부 재무회계팀 상무이사(왼쪽)와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이사. / 위메이드트리 제공
위메이드트리는 룽투코리아와 16일 블록체인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위메이드트리는 룽투코리아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동시에 룽투코리아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블록체인과 결합, 자사의 위믹스(WEMIX)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위메이드트리는 룽투코리아의 중국 본사이자 중국 최대의 게임사 중 하나인 룽투게임과도 직접적인 파트너십을 확대할 예정이다.

상금 6억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0’ 17일 개막

블리자드는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0’ 첫 시즌을 17일부터 시작한다. 총상금은 50만달러(6억원) 규모다. 대회 일정은 6월 7일까지 8주간 이어진다. 모든 경기는 유튜브 하스스톤 채널에서 중계한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올해 내 해외 진출 나선다

게임빌은 글로벌 개발사 ‘티키타카 스튜디오’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를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19년 10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이번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프리카TV, 전략적 팀 전투 e스포츠 대회 ‘ATS’ 참여자 모집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오토배틀러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 e스포츠 대회 ‘ATS’의 참가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9월에 진행할 국제 대회 ‘갤럭시 챔피언십’에 앞서 진행하는 서킷 대회 3번 중 첫 대회다. ATS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이용자 2명은 갤럭시 챔피언십의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 시드권을 얻는다.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계정을 소유한 이용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