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테크 뉴스] 피파4 게이머가 온라인서 '드러눕는' 이유는

김다희 기자
입력 2020.04.25 12:00
2020년 4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피파4 게이머가 온라인서 '드러눕는' 이유는
넥슨이 서비스 중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이용자의 여론이 싸늘하다. 피파4 게임에 무슨 일이 있었길래 게이머들의 비난이 늘었을까.

2. '고속도로는 불안?' 타다 카니발, 이것만은 알고 사자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에 사용된 카니발이 중고차 매물로 대거 쏟아지자, 가족 전용 차량을 저렴하게 장만하길 희망하는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3. 2시간 넘는 격론 끝에 '조건부' 재승인받은 TV조선·채널A
TV조선과 채널A가 우여곡절 끝에 종합편성채널사용사업자(종편) ‘조건부’ 재승인을 받았다.

4. "웃돈도 모자라..." 닌텐도 스위치, 구매 위해 '매크로'까지 사용
코로나19에 따른 생산 차질로 닌텐도 스위치 수요가 공급을 크게 웃돈다. 일부 국가에서는 품귀 현상이 발생해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게임기를 구매하기 위한 매크로(자동화 봇)까지 등장했다.

5. 이차전지 핵심 소재 '동박' 확보에 분주한 배터리3사
‘동박’은 구리를 고도 공정 기술로 얇게 만든 막으로, 이차전지 음극재에 들어가는 핵심 소재다. 2021년 이후 동박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할 것이란 예상이다. 배터리 효율과 직결되면서 배터리업계가 눈독을 들이기 때문이다.

6."내 차도 살펴보자" 국산차 '부식', 수입차 대비 최대 5배 많아
21일 자동차 조사 전문업체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국산차 부식 발생 건수는 수입차의 2~5배에 달했다.

7. 2890만 가입자 보유한 SKT CISO가 말하는 스마트폰 보안
IT조선 세이프 스마트폰 캠페인 자문단원으로 활동 중이기도 한 손 CISO는 "스마트폰 자체가 항상 어딘가 연결돼 있다 보니 늘 위험이 존재한다고 보면 된다"고 밝혔다.

8. 줌 사용자 계정 53만 개 '다크웹에서 거래 중'
영상회의 서비스 줌 사용자 계정 53만여 개가 다크웹에서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래되는 유출 정보는 줌 사용자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 회의 URL, 호스트 키 등이다.

9. 베일 벗은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 혹평 / 최용석
애플이 지난 3월 선보인 전용 ‘매직 키보드’가 5월 정식 판매에 앞서 실물을 먼저 받은 해외 주요 웹진 및 전문 리뷰어들이 대체로 부정적인 평을 내리면서 기대감이 혹평으로 바뀌고 있다.

10. "작아서 좋았던 건데"… 애플, '대화면' 아이폰SE+ 출시하나 / 장미
20일 업계 및 외신에 따르면 IT채널 프론트페이지테크 운영자 존 프로서는 "애플이 곧 ‘아이폰SE 플러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