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킬러가 국내 기업의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근무 솔루션을 즉각 도입해야 하는 기업을 위해 구글 지스위트(G Suite) 도입 시 한시적으로 비용을 면제해준다. 지스위트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로 클라우드 컴퓨팅 생산성 및 협업 소프트웨어 도구, 소프트웨어 모음이다.

넷킬러
넷킬러
넷킬러는 28일 국내 기업이 구글 지스위트 신규 도입 시 첫해 계약의 첫 3개월간 고객사 비용 부담이 없도록 면제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국내 중견, 중소기업 중 신규 연간 계약 고객에 한해 제공한다. 고객사는 남아 있는 기간인 9개월에 대한 구글 지스위트 비용을 지불하므로 도입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넷킬러는 기존 구글 지스위트 사용 기업에 대해서는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구글 지스위트에는 보안성이 뛰어난 기업용 화상 회의 서비스와 문서 관리 시스템이 기본 탑재돼 있다.

넷킬러는 국내 기업이 ISMS 등 보안 규정을 지킬 수 있도록 구글 지스위트 보안 컨설팅과 구글 드라이브 DLP 내부정보유출방지 및 구글 문서 변경사항 무제한 저장 솔루션 등을 보유 중이다.

최근 구글은 지스위트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화상회의 기능을 9월 30일까지 무상 제공하도록 연장했다. 프리미엄 화상회의 기능은 최대 250명까지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스트리밍 및 회의 녹화도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가입 신청은 넷킬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