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언택트 시대 AR 업무 혁신 미리 체험하는 ‘온라인 전시 투어’ 선봬

최용석 기자
입력 2020.05.28 12:30
산업용 증강현실(AR) 솔루션 및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버넥트(VIRNECT)가 최근 개관한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내부 전경 / 버넥트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버넥트 트윈’을 활용한 3차원 산업 현장 모니터링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한 원격 업무 지원 ▲‘버넥트 메이크’를 활용한 AR 매뉴얼 제작 ▲‘버넥트 뷰’를 활용한 AR 매뉴얼 및 운전 정보 시각화 등 버넥트의 주요 솔루션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상용화된 다양한 AR 기기를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AR 기기를 이용한 매뉴얼 작업 방식 비교, AR 측량 기술을 활용한 비계 구조물 점검 등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AR 기술 체험도 가능하다.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담당자(사진 위)가 참가자(사진 아래)에게 원격으로 체험관 내부를 안내하고 시연하는 모습. / 버넥트
버넥트 측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체험관의 직접 방문이 어려운 상황과 그로 인해 가속하는 언택트 라이프 시대에 맞춰 첨단 AR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투어는 버넥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투어 담당자가 버넥트의 다자간 AR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와 AR 스마트글래스를 이용, 참가자에게 1:1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어 중 언제든지 담당자를 통해 전시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추가 설명을 요청하거나, 궁금한 부분을 즉석에서 질문하고 답을 들을 수 있다.

버넥트는 이번 전시 투어를 시작으로 온라인 기반 AR 및 디지털 트윈 솔루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자체적으로 온라인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해 기업 고객들과의 온라인 접점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