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지속되면서 일상과 연휴의 풍속도가 바뀌기 시작했다. 언택트 문화(비대면 중심 문화)가 ‘뉴노멀’이 되고 집콕 생활을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잡코리아가 올해 5월 5일에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2.1%가 이번 연휴 간 집에서 놀거나 휴식을 취했다고 응답했고 이는 지난해보다 20.8%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유통업계에서는 ‘집콕’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IT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글로벌 OTT(Over The Top)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가 지난달 21일 발표한 실적 지표를 살펴보면 전 세계 1분기 유료 신규 가입자가 1,577만 명까지 늘어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여줬다.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인 음악, 영화, 게임 등의 콘텐츠 소비량이 폭증하며 관련 디바이스들도 인기몰이하고 있다. 음악과 함께 조용한 명상을 누릴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부터 홈시어터를 만들어주는 사운드 바까지 집콕족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를 소개한다.

오랫동안 조용하고 편안히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면 ‘보스 헤드폰 700’


 사진제공 : 보스 / 보스 헤드폰 700
사진제공 : 보스 / 보스 헤드폰 700
보스 헤드폰 700 (Bose Noise Cancelling Headphones 700)은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이 특징이다. 생활 소음이 많은 장소에서는 노이즈 캔슬레이션 단계를 높여 주변 소음을 점진적으로 줄여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다. 유연하고 가벼운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헤드밴드와 부드럽고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이어컵으로 구성돼 온종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음악 재생 시 독자적인 ‘액티브 EQ’와 인상적인 베이스로 어떤 볼륨에서도 선명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선사해 몰입할 수 있는 청음 경험을 제공한다.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가상 음성 비서에 최적화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앱인 ‘보스 뮤직 앱’에서 원하는 가상 음성 비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터치 컨트롤로 곡 선택 및 볼륨 조절, 그리고 전화 통화 등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완전 충전 시 최대 20시간까지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다양한 OTT 영상 콘텐츠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홈 오디오 디바이스

OTT 서비스에 소비자들이 몰리며 콘텐츠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주변 기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 TV와 함께 콘텐츠를 즐길 일이 많다면 나만의 홈시어터를 만들 수 있는 사운드 바를 추천한다.

보스 사운드바 500 (Bose Soundbar 500)과 사운드바 700 (Soundbar 700)은 오목한 포트로 디자인돼 있어 재생 중 발생하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풍성하고 왜곡 없는 소리와 저음을 전달한다. ADAPTiQ 음향 자동 보정 기능으로 설치 장소의 음향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를 자동으로 분석해 어디서든 최적화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추가 구매할 수 있는 보스 베이스 모듈을 같이 활용하면 웅장한 저음과 함께 완성도 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집안에 포터블 스피커를 배치하는 것도 홈 오디오를 구성하는 좋은 방법이다. 보스 포터블 홈 스피커 (Bose Portable Home Speaker)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Wi-Fi 환경에서 보스 뮤직 앱으로 스피커를 제어하고 클라우드의 음악을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다. 장소와 음원에 상관없이 360도 전 방향으로 깊이 있는 베이스와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스피커와 그룹화해 집안 곳곳에 배치하면 어디서든 원활한 오디오 체험이 가능하다.

보스 뮤직앱을 통해 SimpleSync™ 기능을 활성화하면 유연하게 홈 오디오를 운용할 수 있다. SimpleSync™ 기능이란 ‘보스 사운드바 500’, ‘사운드바 700’, ‘보스 포터블 홈 스피커’ 등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군과 보스 헤드폰 700을 앱을 통해 서로 연동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스피커와 연결된 TV 소리를 헤드폰으로 조용히 혼자 들을 수 있다. 헤드폰과 연결된 휴대폰 소리를 스피커로 공유도 가능해 가족과 함께 풍부한 사운드를 만끽하는 등 홈 오디오를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어 좋다.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 맛깔나게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이어폰

보스 QC20 (Bose QuietComfort® 20 Acoustic Noise Cancelling® headphones)은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된 이어폰으로 컨트롤 모듈의 슬라이더 스위치를 사용하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끄거나 킬 수 있다. 주변 잡음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게임에 집중하기 편하며 배틀그라운드 등 FPS 게임에서 적의 미세한 발소리 하나하나 놓치지 않는다. 깊이를 더해주는 TriPort 기술과 주파수 응답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Active EQ가 결합돼 게임 사운드를 생생하고 섬세하게 전달한다. 인체공학 디자인의 StayHear+ 이어팁이 동봉돼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