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6일~7일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 주요 상품은 생필품이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닌텐도와 PS4 타이틀 등을 10%~70% 특정 카드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가 페트병 음료에 ‘에코 라벨'을 적용한다. 소비자가 재활용시 일일이 라벨을 제거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KT&G는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판매점을 전국 4만3951개소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 유통 업계 동향

이마트 주말 1+1·최대 50% 대규모 할인전

이마트가 6일~7일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 주요 상품은 바나나, 기저귀, 액체세제 등 생필품이다. 염색약과 즉석식품도 다룬다. 가전 가운데 애플 아이패드 프로, 닌텐도와 PS4 타이틀 등을 10%~70% 특정 카드 할인 판매한다. 토요일 당일 한정 식음료품 할인 혹은 1+1 행사도 대거 준비한다.

롯데칠성음료, 라벨을 떼서 버리지 않아도 되는 ‘에코 라벨' 적용

’에코 라벨’ 적용 페트 음료 / 롯데칠성음료
’에코 라벨’ 적용 페트 음료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소재 기업 ‘SKC’와 손잡고 재활용이 가능한 페트병 라벨인 ‘에코 라벨(Eco Label)’을 도입한 음료를 출시했다.에코 라벨은 음료 몸체인 페트병과 같은 재질인 PET를 라벨로 사용하고 인쇄 시 특수 잉크를 적용한 것이다. 소비자가 음료를 마신 뒤 별도로 라벨을 제거하지 않더라도 재활용 공정에서 라벨 인쇄층이 완전히 분리되면서 페트병과 함께 재활용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4월부터 현재까지 트레비 레몬, 델몬트 주스, 옥수수수염차, 밀키스, 초가을우엉차,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총 6개 페트병 제품에 에코 라벨을 적용했다. 회사는 향후 음료 전 제품으로 에코 라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T&G,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판매점 전국 4만3951개소로 확대

KT&G는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판매 지역을 전국 모든 도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2월 첫선을 보인 ‘릴 하이브리드2.0’은 서울시와 6대 광역시, 세종특별시 등 주요 대도시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4월까지 전국 37개 도시로 판매처가 확대됐다. 8일부터는 전국에 미입점된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씨스페이스) 1만5417개소가 추가돼 총 4만3951개소에서 전자담배가 판매된다.

농심, 가수 ‘비' 새우깡 모델로 기용

농심은 깡 신드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비’ 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농심은 최근 밈(meme) 으로 시작된 ‘ 깡 열풍’ 과 맞물려 새우깡이 함께 언급되고, 많은 누리꾼들이 댓글로 모델 섭외를 요청하는데 힘입어 ‘비’ 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G9, 여름맞이 제모·면도 상시 프로모션 전개

G9는 제모·면도용품을 총망라한 상시 프로모션 ‘털털남녀를 위한 무모한 도전’을 선보인다. 남성 다리 면도기와 등털 제모 면도기, 민감한 피부에 쓰기 좋은 제모크림 등을 대거 할인 판매한다. 제모 왁스, 전신에 쓸 수 있는 바디 제모기와 레이저 제모기 등도 특가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유치원 통학차량에 공기청정기 200대 설치

세븐일레븐은 환경의 날(5일)을 맞아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지역 유치원 통학차량 내에 공기청정기 200대를 설치한다. 1년간 세븐일레븐 1만개쯤의 점포에서 실시한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액’으로 진행됐다. 서울 영등포구를 시작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지역 위주로 순차 지원 예정이다.

전자랜드, 반포점서 ‘파워 웨딩박람회’ 개최

전자랜드는 6일과 7일, 한국웨딩플래너협회와 함께 ‘전자랜드 파워 웨딩박람회’를 전자랜드 반포점에서 연다. 웨딩 컨설팅과 여행, 한복, 예복과 예물, 스킨케어와 재무설계 등 10개 업체가 참가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참가자에게 상품권과 가전,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11번가 "이마트몰 인기…6월 특가위크 연다"

11번가는 여름시즌 장보기 수요에 맞춰 6월 한달간 ‘이마트몰 특가위크’를 연다. 3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과 삼성·현대·신한 등 8개사 카드 결제 시 추가 2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을 발급한다. 11번가 신한카드를 쓰면 최대 6% SK페이 포인트가 주어진다.

K쇼핑, 사회적기업과 상생 위한 ‘가치&같이 프로그램’ 12월까지 편성

K쇼핑은 사회적 기업 유통판로 지원 등 상생에 가치를 더할 ‘가치&같이’ 프로그램을 12월까지 특별 편성한다. 연말에는 수익금 전액을 사회취약계층단체에 기부한다. TV방송뿐 아니라 TV앱과 온라인몰에서 전용관으로 상시 운영된다. 첫 방송은 5일 15시, 상품은 사회적 기업 ‘위캔’의 수제쿠키를 다룬다.

롯데하이마트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할인전

롯데하이마트는 6월 한달간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행사를 연다. 전국 460여개 매장에서 프리미엄 에어컨 인기 모델 구매 시 최대 75만원 캐시백(으뜸효율가전 환급과 별개), 행사 제휴카드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는다. 브랜드별 현금성 엘포인트 최대 70만원 환급,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등 가전 15% 할인도 마련된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열린다.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사용량 2022년까지 700톤 감축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 2017년 선포한 2020 지속가능경영 비전,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목표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촉진하고, 경제적, 사회적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순환 경제에 기여하는 3대 지향점을 담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을 추진 방향을 세웠다. 2022년까지 7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한다는 목표다. 회사는 2019년 기준 159톤의 플라스틱을 감량했다. 2018년 시작해 2020년까지 여성 20만명의 여성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목표한 ’20 by 20 커밋먼트’ 활동의 수혜자는 누적 44만1458명으로 221%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 유통가 신제품

SPC삼립, 크래프트 베이커리 5종 출시

크래프트 베이커리 5종 / SPC삼립
크래프트 베이커리 5종 / SPC삼립
SPC삼립은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크림치즈를 활용한 베이커리 5종을 출시한다.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커리는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사용해 깊은 치즈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회사는 6월 중으로 ‘크림치즈 촉촉샌드’도 추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2019년 9월 ‘크래프트 하인즈’와 국내 독점 공급, 판매 계약을 맺었다.

SSG닷컴, 육류 신선상품 최대 40% 할인판매

SSG닷컴은 11일까지 한우, 한돈, 호주산 안심, 계육 등 육류 85종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1등급 및 1+등급 한우 28종 품목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한우 국거리 1등급’과 ‘한우 불고기 1등급’은 각각 300g당 1만8980원에, ‘한우 등심구이용 1등급’은 300g당 4만890원에 선보인다. 돼지고기도 최대 20% 할인에 들어간다. 브랜드 한돈 삼겹살과 목살 전품목 45종이 대상이다. 인기 상품인 ‘미박 삼겹살’과 ‘구이용 목심’을 400g당 각각 1만1225원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장 크게 할인하는 상품은 ‘호주산 안심’ 4종이다. 소 안심은 전체 소고기에서 1~2%밖에 나오지 않는 부위로 스테이크 용으로 많이 활용하는 고급육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에 한국 최대규모 ‘중고 리퍼브’ 전문샵 생긴다

5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한국 최대 규모의 중고 리퍼브 전문샵 ‘올랜드’가 생긴다. 삼성·LG전자 가전과 한샘, 삼익 가구 등 유명 브랜드 제품 중 외관 문제가 없는 리퍼비시 상품을 최대 7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최저가 하이리퍼브샵 ‘올소’도 들어선다.

현대리바트, 패브릭 리클라이너 소파 ‘몰리세’ 런칭

현대리바트는 패브릭 리클라이너 소파 '몰리세'를 출시한다. 유럽 패브릭 시장 1위사 폴란드 DAVIS의 스마트 패브릭을 사용, 내구·위생·발수 능력을 강화했다. 특수 구조와 고급 모터 및 하드웨어도 갖췄다. 블루그레이/샌드베이지 색상에 3인용/4인용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각각 157만원/186만2000원이다.

현대아울렛, V커머스 스타트업 그립와 ‘라이브커머스’ 시동

현대아울렛이 모바일 V커머스 스타트업 ‘그립(GRIP)’과 손잡고 ‘라이브(Live) 커머스’ 채널을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실시간 소개하고 모바일 그립 앱으로 판매한다. 판매자와 구매자간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첫 방송은 4일 21시 여성의류 브랜드 ‘보브’다. 6월 매일 저녁 21시~22시(주말 제외) 방송한다.

파리바게뜨, 나만의 샐러드 ‘픽 마이 밸런스’ 선봬

파리바게뜨는 채소와 드레싱을 조합해 나만의 샐러드로 만들어 제공하는 ‘픽 마이 밸런스’ 메뉴를 출시한다. 신제품의 특징은 한번에 먹기 좋은 양의 채소를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이다. 고객은 붉은 파프리카·당근·양배추·치커리·멀티립(다솜상추) 등을 담은 ‘가든 샐러드’와 와일드 루꼴라·로메인·치커리·멀티립(다솜상추) 등으로 구성한 ‘그린 샐러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상큼하고 가벼운 ‘발사믹오일’ ▲고소하고 부드러운 ‘렌치’ ▲달콤하고 알싸한 ‘스위트머스터드’ ▲묵직하고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시저’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로제칠리’ 등 5가지 드레싱도 함께 선보였다.

라그릴리아, 여름 한정 신메뉴 출시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전복·닭고기·수박 등 여름철 식재료를 활용한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했다. 주요 메뉴는 ▲싱그러운 제철 채소와 과일 위에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와 리코타 치즈를 올린 ‘썸머 프루트 더블 치즈 샐러드’ ▲달콤한 파인애플이 매콤한 깐풍소스와 어우러진 하와이안 스타일의 ’쉬림프 콘 플랫 피자’ ▲매콤한 토마토 소스에 여름철 보양식 닭다리를 크게 올려 감칠맛을 더한 ‘로스트 치킨 토마토 파스타’ ▲바삭하게 구운 대창에 오리엔탈 소스로 풍미를 더한 퓨전 스타일의 ‘시크릿 대창 오리엔탈 파스타’ ▲여름 보양식 전복과 트러플 크림을 넣어 진한 풍미를 더한 ‘전복 트러플 크림 리조또’ 등이 있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