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재택(원격) 근무를 도입하는 기업-기관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3S소프트는 재택근무 솔루션을 출시해 시장에 공급하며 주목 받고 있다.

재택 근무자 및 출장자에게 내부 업무시스템을 접속할 수 있는 가상PC 환경(VDI)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외부에서 내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솔루션은 가상 PC 환경에서 안전한 보안 데이터 저장과 가상화 관리 포탈을 통해 중앙 집중 관리로 편리하게 통제된다.

보안 소켓 계층(SSL: Secure Sockets Layer)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인증이 되면, SSO(Single Sign On) 연동을 토대로 NEPYX NDT 솔루션이 가상 데스크탑에 자동 접속돼 사내 업무 시스템으로 연결된다. 이로써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한 재택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국정원 보안가이드 라인 준수)


사진 : 재택근무 솔루션 / 3S소프트 제공
사진 : 재택근무 솔루션 / 3S소프트 제공
3S소프트의 ‘네픽스’ 보안 솔루션(NEPYX NDT, NB, FB, MB)은 망분리 및 스마트 오피스 구축의 핵심인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와 망분리 환경에서 망간 사용자의 파일 전송 연계 및 내-외부 이 메일 연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이번 2020년 상반기까지 공공 기관과 기업체에서 네픽스 통합 Suite (NetDesktop + Network Bridge Suite)의 성공 사례가 늘고 있다. 네픽스 통합 Suite의 장점은 비용적인 측면 및 기술지원 측면에서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측면에서 일원화된 지원을 통해 서비스 장애 시 빠른 해결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S소프트 스마트 솔루션 사업부문 박용덕 전무는 "향후 클라우드와도 접목해 보안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보안의 폭을 넓혀 기업의 중요한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기업의 기술을 지키는 힘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3S소프트는 서버 튜닝 및 컨설팅, 백업, 이중화 등 IT 인프라 솔루션에 20년 넘게 집중해 온 전문 기업으로, 노하우를 집약해 완성한 네픽스 보안 제품군은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대형 공공 기관의 고객 IT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 최적화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