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1위를 달리는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리니지2M’이 24일부터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된다. 모바일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장르인 리니지2M을 즐기는 게이머가 상당하다 보니 대규모 업데이트에 관심이 집중된다.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예고 이미지 / 엔씨소프트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예고 이미지 / 엔씨소프트
23일 엔씨에 따르면, 리니지2M은 매 대규모 업데이트 때마다 이용자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엔씨는 1월 ‘크로니클 I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당시 ‘오렌’ 영지와 ‘상아탑’ 던전, 보스 ‘오르펜’ 등을 추가했다. 4월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를 통해 첫 월드 서버 던전 ‘베오라의 유적’을 공개했다. ‘베오라의 유적’은 다른 서버 이용자가 만나 서로 경쟁하며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리니지2M 게이머가 애용하는 대표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는다.

엔씨는 방대한 규모의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를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첫 날인 24일에는 에피소드1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지 ‘아덴’과 함께 ‘창’을 사용하는 새로운 클래스를 선보인다. 새로운 서버 ‘바이움’도 연다.

엔씨는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엔씨는 이벤트 참여자에게 ‘계승자의 장비 상자’,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V’, ‘계승자의 코인’, ‘풍요의 희귀 집혼석’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계승자의 장비 상자’에 들어있는 무기·방어구와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V’는 캐릭터에 장착하거나 컬렉션에 넣어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계승자의 코인’은 매일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환영(WELCOME) 풍요의 시대’ 출석판을 여는데 쓴다.

엔씨는 특별 선물로 ‘택진의 쿠폰(TJ’s 쿠폰)’도 마련했다. 이용자는 ‘TJ’s 쿠폰’을 사용해, 과거에 강화 실패로 소멸한 희귀 등급 이상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다. ‘TJ’s 쿠폰’은 24일부터 지급된다.

엔씨는 24일까지 서비스 200일 기념한 ‘200일 축하 사절단’, ‘200일 파티 축제의 시간’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200일 축하 사절단’ 이벤트는 마을에 있는 ‘축제 상인 NPC(Non-Player Character)’ 레아를 만난 후 여러가지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200일 파티 축제의 시간’ 이벤트는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풍요의 증표’와 ‘축제의 소환 상자’, ‘축제의 강화 주문서 상자’ 등 아이템을 하루에 한 번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다.

리니지2M 관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