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정부 "2년 내 한국판 넷플릭스 5개 만들겠다"
정부가 2년 내 한국판 넷플릭스 5개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삼성전자, LG전자의 해외 공급 단말기에 한국 플랫폼 홍보 방안도 추진 중이다.

2. ‘95 vs 3.8’ 라오어2 게임에 엇갈린 평가 왜?
최근 나온 너티독의 어드벤처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를 두고 전문가와 게이머 사이에 평가가 극단으로 나뉜다. 전문가들은 호평을 쏟아내지만, 게이머들은 ‘망한 작품’이라며 실망을 내비친다.

3. "홈 화면 사상 최대 업데이트" iOS14 新 기능 총정리
애플이 아이폰 운영체제 ‘iOS14’를 선보이며 디자인과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사용자 선택권을 높이며 편의성을 개선했다. 인공지능 등 신기술도 대거 가미했다.

4. "한국 파워트레인 개발 능력, '氣 죽을 수준' 절대 아니다"
파워트레인은 자동차 기술의 핵심이다. 아무리 다양한 기능을 담은 차여도 파워트레인 성능이 나쁘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 한국 자동차 파워트레인 개발 능력은 어느 정도일까?

5. [김홍진의 IT 확대경] 어쩌란 말이냐 이 모순을
검찰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이 이재용 회장의 승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본다. 워낙 복잡한 내용이라 섣불리 판단하기보다 재판부의 최종적인 판단을 기다려야 할 것 같다. 내가 관심을 두는 것은 재판 결과보다 이번 사건을 둘러싸고 나타난 여러 모순이다.

6. LGU+의 실험, 직원 없애고 키오스크 세운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통신사들의 창의적인 실험이 이어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오는 10월 서울 종로구에 ‘언택트 매장’과 ‘새로운 체험형 매장’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7. [단독] "카카오 클립, 붙자"범 현대家, 가상자산 지갑 내놓는다
블록체인 기업 에이치닥을 이끄는 범 현대가 3세 정대선 사장이 가상자산 지갑 관련 상표 3건을 출원했다.

8. 삼성 '갤럭시 워치3' 이렇게 생겼다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 디자인 추정 사진이 공개됐다.

9. 테슬라·포르쉐, 한국서 ‘전기차 충전’ 주도권 격돌
한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와 포르쉐가 미묘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전용 충전기 ‘슈퍼차저’를 앞세운 테슬라에 맞서 포르쉐가 급속충전소 ‘HPC’를 필두로 충전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국내 전기차 보급이 궤도에 오르면 타이칸 등 포르쉐 전기차만 급속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10. 16년 만에 풀린 와이파이 新 먹거리 뜬다
16년 만에 와이파이용 주파수 공급이 풀린다. 코로나19로 그룹 화상회의, 원격수업 등 디지털 콘택트 서비스 필요성이 증대된 만큼 새로운 먹거리 창출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