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북 3(Surface Book 3)’의 27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서피스 북 3는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성능과 생산성을 강조한 노트북과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하는 태블릿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또는 쿼드로 GPU를 탑재해 다양한 작업에서 빠른 처리성능과 그래픽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특히 기존 세대 모델과 비교해 최대 50% 향상된 성능(15인치 모델 기준)과 더욱 늘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지원한다. 한 번 충전으로 일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최대 17.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전문적인 작업에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픽셀센스(PixelSense) 터치스크린과 더불어 정교한 필기 및 드로잉 입력이 가능한 서피스 펜(Surface Pen), 생산성 앱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피스 다이얼(Surface Dial) 등 전용 액세서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일반 비즈니스 업무는 물론,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미지 및 영상 편집, 디자인 및 설계 등의 각종 전문 작업에서도 최적의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를 지원, 얼굴인식 및 음성인식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로그인 및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차세대 와이파이6으로 더욱 빠른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한다. 주변 소음을 억제하는 듀얼 마이크 솔루션 스튜디오 마이크(Studio Mics)와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 기능으로 화상회의나 온라인 미팅,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의 음성 받아쓰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피스 북 3 종류 및 사양별 가격표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종류 및 사양별 가격표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는 화면 크기에 따라 13인치와 15인치 모델로 선보이며, 일반 개인용 모델과 최대 워크스테이션급 구성에 서피스 엔터프라이즈 관리모드(SEMM)를 지원하는 업무용 모델 2종으로 선보인다.

개인사용자용 서피스 북 3는 사양에 따라 13인치 모델이 209만원~346만원, 15인치 모델이 296만원~386만원이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대백화점 청량리점, 소공점 프리미엄 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쿠팡, 이마트몰, 하이마트몰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구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구매 시 최초 구매자 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구매자의 이니셜을 각인한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명함 지갑, 이후 200번째 구매자까지는 웨스턴디지털 512GB 외장 SSD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업무용 서피스 북 3는 서피스 공인리셀러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 구매 시 맞춤 디자인된 STM 백팩과 USB-C 허브 등을 증정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