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플레이의 신작 브라운팜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넘겼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혼돈’ 지역과 장비를 추가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 원이멀스는 넷비오스와 손잡고 중국에 VR 콘텐츠 공급을 시작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라인플레이 신작 브라운팜,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넘어

브라운팜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라인플레이
브라운팜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라인플레이
라인플레이는 자사가 개발하고 라인이 서비스하는 신작 ‘브라운팜’ 사전예약자가 행사 시작 3주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브라운팜은 브라운앤프렌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게임이다. 7월 말 출시 예정이다. 이용자는 농작물, 계란, 우유 등을 생산하고, 요리법을 개발하고 생산 품을 판매, 배송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러 종류의 브라운을 모으고, 자신만의 마을을 꾸밀 수도 있다.

‘두 세계가 합해질 때 생긴 공간’ 검은사막 모바일, ‘혼돈’ 지역·장비 추가

일레즈라 시나리오 영상 /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혼돈’ 지역과 장비를 추가했다. 혼돈 지역은 엘리언과 하둠으로 나뉘어 있던 두 세계가 하나로 합쳐지는 과정에서 생겨난 공간이다. 이용자는 혼돈 지역에서 새 지식과 칭호를 받아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혼돈 장비는 태고 장비와 차원의 조각 혼돈의 축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다. ‘혼돈’ 장비는 10단계까지 잠재력을 각성할 수 있고, 장비 당 수정을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혼돈을 만든 ‘일레즈라’ 시나리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일레즈라’가 만든 재앙 ‘삼일의 어둠’에서 혼돈까지 이어지는 과거와 향후 전개할 이야기가 담겼다. 투스의 둥지 콘텐츠도 추가했다. ‘투스의 둥지’ 의뢰를 완료하면 심연, 태고 등급 휘장, 영광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 출시

유주게임즈코리아는 HBO 라이선스를 획득해 자사 개발한 모바일 전략게임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을 출시했다.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은 왕좌의게임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원작의 이야기, 세계관을 계승해 가문 간의 치열한 혈투를 콘텐츠로 구현했다. 사전예약 행사에는 한국 이용자 15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인터뷰] 유주게임즈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우선 공략 대상"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원이멀스, 넷비오스 통해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 중국에 선봬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는 중국 가상현실(VR) 서비스 기업 넷비오스를 통해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를 중국에 선보인다. 원이멀스 1월 넷비오스와 VR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고 꾸준히 협력했다. 넷비오스는 중국 넷이즈와 미국 VR 게임 제작사 서비오스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포켓몬 소드·실드 최강자 가리는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개최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소개 이미지 / 이제이엔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소개 이미지 / 이제이엔
포켓몬코리아는 26일부터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e스포츠 대회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을 시작한다. 26일과 8월 1일에는 예선전을, 8월 2일에는 톱4 선출전을, 8월 8일에는 결승전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트윕·트게더를 서비스하는 EJN에서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배틀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최종 4인이 참여하는 결승전은 트위치에서 생방송하는 이제이엔의 정기 프로그램 ‘트게더 라이브’와 포켓몬 유튜브 채널로 송출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