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출시

카카오페이는 가맹점 효율적인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앱은 소호 결제 키트를 도입한 소상공인 가맹점이 대상으로 ▲매출 관리 ▲결제 알림 ▲결제 취소 ▲매장 관리 ▲직원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 가맹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여러 가맹점을 운영 하고 있는 경우, 앱에 해당 매장을 모두 추가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직원을 추가하면 해당 직원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과 취소 처리가 가능하다.

가맹점주는 효율적인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소호 결제 가맹점은 일간·주간·월간별로 매출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분석 리포트뿐 아니라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이용 가능한 가맹점이 확대되면 신용·체크카드 결제 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결제 완료 시에는 실시간 알림이 제공되며, 결제 취소도 앱에서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고객 응대 편의성이 증대된다. 세금 관리나 마케팅 툴 등 더욱 다양한 기능을 확장해 가맹점주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은 앞으로 세금 관리나 마케팅 기능 등도 추가될 것"이라며 "가맹점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등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미혜 기자 mh.yo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