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에이수스는 최신 AMD 프로세서를 탑재한 ‘젠북’ 신모델을 출시했다. 로지텍은 전문 스트리머 및 스튜디오용 고급형 마이크 4종을 선보였다. 마이크로닉스는 다기능 PC 스피커의 핑크 색상 제품을 선보였다.

에이수스, 프리미엄 AMD 슬림 노트북 ‘젠북 UM433’ 출시

에이수스 젠북 UM433 / 에이수스
에이수스 젠북 UM433 / 에이수스
에이수스(ASUS)가 최신 AMD 프로세서를 탑재한 프리미엄 슬림 노트북 ‘젠북 UM433’을 출시한다. A4 용지 크기에 1.15㎏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최대 AMD 라이젠 7 4700U 모바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MX350 그래픽을 탑재해 우수한 처리성능도 겸비했다.

최대 512GB의 고속 PCIe SSD와 16GB의 메모리를 지원하며, 화면 상단에 초소형 3D 적외선(IR) 카메라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안면 인식 로그인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8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젠북 UM433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및 옥션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하면 5%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에이수스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포토 상품평을 등록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지텍, 스트리머·크리에이터용 프리미엄 USB 마이크 선봬

블루 마이크로폰 제품 라인업 4종(왼쪽부터 예티 X, 예티, 예티 나노, 스노우볼 iCE) / 블루 마이크로폰
블루 마이크로폰 제품 라인업 4종(왼쪽부터 예티 X, 예티, 예티 나노, 스노우볼 iCE) / 블루 마이크로폰
로지텍이 산하 브랜드이자 글로벌 마이크로폰 브랜드 ‘블루 마이크로폰’의 고급형 마이크 제품군을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게이머와 스트리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작업 등에 최적화된 성능과 기능을 갖췄다.

블루 마이크로폰의 ‘예티 X’, ‘예티’, ‘예티 나노’, ‘스노우볼 iCE’ 4종은 플러그 앤드 플레이를 지원하는 USB 방식의 제품으로, PC에 연결하면 별도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맥과 윈도 양쪽 모두 지원하며, 업계에서 주로 쓰이는 대다수의 게임 및 방송 플랫폼, 스튜디오 솔루션 등과 호환성을 갖췄다.

가격은 예티 X가 22만9000원, 예티가 17만9000원, 예티 나노가 13만9000원, 스노우볼 iCE가 7만9000원이다.

마이크로닉스, 다기능 스피커 ‘BT-1000 V2’ 핑크 색상 출시

마이크로닉스 라운드 스튜디오 BT-1000 V2 스피커 핑크색상 모델 / 마이크로닉스
마이크로닉스 라운드 스튜디오 BT-1000 V2 스피커 핑크색상 모델 / 마이크로닉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감각적인 커브드 디자인에 유무선 겸용, 휴대 사용이 가능한 다기능 스피커 ‘마이크로닉스 라운드 스튜디오(ROUND STUDIO) BT-1000 V2 커브드 블루투스(이하 BT-1000 V2)’의 핑크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의 블랙과 화이트 색상에 추가로 남녀노소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 색상을 추가해 총 3가지 색상 라인업을 완성했다.

BT-1000 V2는 1800R 곡률의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으로 커브드 모니터와 함께 사용할 때 일체감을 높였다. 기존 사용자들의 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볼륨 조절 안내 음성과 음량 초기화 문제도 개선했다. 10W 출력을 제공하는 45㎜ 풀레인지 드라이버에 후면 중저음 덕트 설계로 힘차고 생생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에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내장 USB 포트를 이용해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PC는 물론, 블루투스 4.2로 스마트폰 등 외부 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헤드셋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