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8월 5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앞두고 공식 예고 영상(트레일러)을 공개했다. 언팩에서 공개할 신제품 5종의 실루엣을 처음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서 공개한 신제품 5종 윤곽. /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가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서 공개한 신제품 5종 윤곽. /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는 28일 자사 뉴스룸에 30초가량의 짧은 갤럭시 언팩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해당 영상에서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된다(A Whole New Galaxy Unpacked)’는 문구를 포함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비공개 이야기(untold stories)를 선보이겠다’는 문구도 덧붙여 궁금증을 키웠다.

영상 말미에는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신제품 5종의 실루엣도 선보였다. 어두운 배경 위에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의 윤곽을 미스틱 브론즈(핑크빛이 도는 구리색) 색상으로 표현했다. 앞서 국내외 언론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탭S7 등의 신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 행사를 기점으로 신제품과 함께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다섯 가지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삼성전자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라며 "이들 제품 간 연결된 경험으로 우리는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즐겁게 여가를 즐기며 편리한 생활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올해 갤럭시 언팩 행사는 처음으로 한국에서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8월 5일 오후11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10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