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은 웹, 모바일에서부터 매장, 콜센터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분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앱으로 성공적인 고객경험관리(CXM) 구축을 지원한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 / 어도비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 / 어도비
기업 내 데이터 분석 담당자는 각 부서에서 원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전체적인 고객 여정 파악을 위해 앱에서 다양한 채널을 분석한 평가 항목을 만들고 제안도 할 수 있다.

예컨대 유통 업계에서 소셜 미디어, 앱, 이메일 마케팅과 각 채널에서 사람들이 어떤 경로로 전자 상거래를 이용하게 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경영진에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크로스 채널에 대한 분석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의 고객 여정 애널리틱스(Customer Journey Analytics)를 통해 가능하다.

기업 경영진은 어도비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 ‘스코어 카드’를 통해 매출, 웹 트래픽, 온라인 장바구니에서 삭제된 품목 등 다양한 데이터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간단한 설정으로 특정 기간 트렌드 확인도 가능하다.

어도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앱은 어도비 애널리틱스가 유통, 서비스업, 정부기관, 미디어 등 다양한 업계에서 어떤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라며 "앱 사용자는 비즈니스 상황이나 고객 행동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중요한 결정을 신속히 내릴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