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클라우드 최적화 미들웨어로 시장 공략 박차

김동진 기자
입력 2020.08.24 14:47
시스템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티맥스소프트가 하반기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미들웨어 솔루션군을 통해 미들웨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증가하는 클라우드 수요에 발맞춰 웹 애플리케이션서버(WAS) ‘제우스’와 클라우드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중심으로 하반기 클라우드 미들웨어 시장 공략을 활성화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제우스는 ‘오토 스케일 인·아웃(Auto Scale In-Out) 기술을 통해 확장 용이성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대용량∙분산 컴퓨팅을 지원한다. 관리와 서비스 영역도 분리해 대규모 확장성을 제공하고, 동적 설정을 지원해 관리자 운영 편의성을 높인다.

이기종 WAS로부터의 자동 전환을 지원하는 도구인 ‘T-Up 제우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쉽게 이기종 WAS를 제우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환경을 분석한 뒤 자동 전환을 시행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편리한 전환을 통해 WAS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부담과 전환 소요 시간을 최소화한다.

티맥스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을 통해서도 제우스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한 형태로 만날 수 있다. 하이퍼프레임은 제우스를 포함해 웹서버, 프레임워크, API 게이트웨이 등 다양한 미들웨어군의 상용∙오픈소스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제공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20여 년 동안 미들웨어 기술력을 공고히 다져왔다"며 "전통적인 영역에서의 WAS 강자를 넘어 클라우드 시대에 걸맞은 미들웨어 진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