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신작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 ‘스트리트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 WCG 2020 커넥티드는 경기 일정과 종목을 공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브랜드 사이트 오픈

제2의 나라 선발대 모집 예고 이미지 / 넷마블
제2의 나라 선발대 모집 예고 이미지 / 넷마블

지스타2019에서 제2의 나라를 시연하는 영상 / 노창호PD

넷마블은 지스타2019에서 처음 선보인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의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서포터즈로 활동할 '선발대'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네오가 개발하는 제2의 나라는 ‘레벨5’가 기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를 맡고 음악가 '히사이시조'가 참여한 RPG 니노쿠니의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로 계승한 게임이다. 제2의 나라는 커뮤니티 '킹덤'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협력·경쟁하는 ‘소셜 시스템’과 정령 '이마젠'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콘텐츠를 담은 게임이다.

‘류, 춘리 등’…컴투스, 서머너즈 워X스트리트파이터V 협업 콘텐츠 추가

서머너즈 워X스트리트 파이터V 협업 콘텐츠 이미지 / 컴투스
서머너즈 워X스트리트 파이터V 협업 콘텐츠 이미지 / 컴투스
컴투스는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캡콤의 대전 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류, 켄, 바이슨, 춘리, 달심 등 캐릭터 5종을 서머너즈 워 스타일로 해석한 새 협업 몬스터로 추가했다. 류∙켄∙바이슨은 태생 5성, 춘리와 달심은 태생 4성 캐릭터로, 11월 1일까지 모든 협업 캐릭터를 각성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에 ‘인연 시스템’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코그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새 콘텐츠 ‘인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인연 시스템을 활용하면 이용자가 보유한 SS급 영웅, 다른 영웅을 연결해 전체적인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에 더해 1일, 15일 각각 추가하는 새 SS급 체이서 ‘넬리아’와 ‘디오’를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에 ‘북풍’ 콘텐츠 선봬

엑소스 히어로즈 북풍 콘텐츠 홍보 영상 / 라인게임즈 유튜브 채널

라인게임즈는 우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북풍(北風)'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 지역 ‘브룬’과 브룬을 중심으로 황제 '슈프라켄'으로부터 치명상을 입은 주인공 '제온' 이야기가 추가된다. 라인게임즈는 운명 등급 새 영웅 ‘네오미’와 ‘도르카’, ‘카일록’ 등을 추가하고 새 성장 시스템인 ‘시그니처 포스’와 ‘영웅 각성 시스템’도 적용했다.

‘시그니처 포스’는 주요 운명 영웅을 강화하면 해당 국가에 속한 모든 영웅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WCG 2020 커넥티드, 종목·일정 공개

WCG는 올해 WCG2020 대회명을 ‘WCG 2020 커넥티드'로 선정했다고 밝히고, 대회 종목·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부터 선수·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 환경에서 개최한다. 경기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이번 대회 종목은 ‘워크래프트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피파 온라인4’, ‘왕자영요’다. 7일 워크래프트3 종목 예선을 시작으로 3개월간 대회를 진행한다. 11월 5~8일까지 4강, 결승전을 진행한다.

NHN·경콘진,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N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콘진이 주최하는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은 우수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최종 오디션 선정작에는 총상금 1억5000만원에 더해 게임기술, 번역, 마케팅, 네트워킹 등 게임 서비스 후속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NHN은 오디션의 협찬사로 참여한다. 게임오디션 사업 기획·운영에 필요한 업무에 협력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최종 오디션 선정작 톱10기업을 대상으로 한 게임 기술 교육 지원, 총 3억원 상당 게임 플랫폼 ‘TOAST 게임베이스’ 무료 크레딧 제공 등이 있다.

‘대표도 강의한다’ 클로버게임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산학협동 체결

모바일게임 기업 클로버게임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콘텐츠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동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산합협동으로 웹툰만화콘텐츠 전공과 웹소설창작 전공 학생에게 게임 캐릭터 개발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수업을 개설했다. 수업 운영은 웹소설창작전공 홍석인 교수가 맡았다. 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가 총괄 디렉터로 직접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아트 디렉터와 스토리 개발자 등 임직원도 게임 개발 노하우를 전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