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아이티로그인은 타거스 브랜드 제품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더욱 확대한다. 델은 초소형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워크스테이션 제품을 발표했다. AMD는 아시아 지역 인기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를 9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아이티로그인, 타거스 브랜드 대형마트·백화점·온라인 영업망 확충

대전 백화점 세이에 입점한 타거스 매장 전경 / 아이티로그인
대전 백화점 세이에 입점한 타거스 매장 전경 / 아이티로그인
아이티로그인이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타거스(Targus)의 영업망을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으로 확대 강화하고 판매처 확대에 나선다.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서나 더욱 쉽고 편하게 타거스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코스트코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계약을 맺고 2일부터 제품을 출시했다. 온라인을 통해 타거스 캘리포니아 뉴포트(California Newport) 라인 7종, 전국 16개 오프라인 지점에서는 타거스 시티기어(Citygear) 라인 1종을 선보인다. 기존 타거스 제품을 판매 중인 홈플러스는 기존 61개 지점에서 77개 지점으로 공급을 확대했다. 대구백화점에도 먼저 온라인몰에 입점 후, 오는 10월 본점 및 프라자 점에 독립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대전 백화점 세이(SAY)에서는 1일부터 매장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에서는 컴퓨터 전문 쇼핑몰 컴퓨존에 비즈니스 백팩을 비롯해 파우치, 태블릿 케이스, 미니 키보드, 마우스, 허브, 프리젠터 등 79종에 달하는 타거스 제품을 선보였다. 그 외에도 아이티로그인은 노트북 제조사, 패션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판매 영업망을 확대함으로써 타거스 브랜드 인지도를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델, 초소형 워크스테이션 ‘프리시전 3240 콤팩트’ 공개

델 프리시전 3240 USFF 워크스테이션 / 델 데크놀로지스
델 프리시전 3240 USFF 워크스테이션 / 델 데크놀로지스
델 테크놀로지스가 초소형 폼 팩터(USFF)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델 프리시전 3240 콤팩트(Precision 3240 Compact)’를 선보였다. 초소형 폼팩터에 강력한 성능과 기능을 구현해 공간 활용성과 효율성,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델 프리시전 3240 콤팩트는 일반 타워형 데스크톱보다 훨씬 작은 크기와 1.71㎏부터 시작하는 무게로 협소한 장소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영상 작업 스튜디오, 학교 연구실, 홈 오피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10세대 인텔 코어 또는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대 64GB의 메모리 용량과 최대 6TB의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11월부터 전문가용 그래픽 옵션인 엔비디아 쿼드로 RTX 3000시리즈를 지원,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및 인공지능 연구 개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기존 델 워크스테이션 제품과 마찬가지로 머신 러닝 AI 기반 최적화 소프트웨어인 ‘델 프리시전 옵티마이저(Optimizer for Precision)’를 탑재했다. 가격은 599달러(71만2200원, VAT 별도)부터 시작한다.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 온라인 e스포츠 대회 개최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 에피소드 일정 / AMD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 에피소드 일정 / AMD
AMD가 e스포츠 오거나이저 엘리펀트(Eliphant)와 함께 아시아 지역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Streamer Challenge 2020)’ 대회를 개최한다. 총상금 1만5000달러(1783만원) 규모로 9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국과 일본에서 진행하는 ‘AMD 스트리머 챌린지: 트리플 스렛(Triple Threat)’은 양국의 스트리머가 인기 게임 발로란트(Valorant)를 종목으로 대결한다. 동남아 지역에서 진행하는 ‘AMD 스트리머 챌린지: 도미네이션(Domination)’은 발로란트와 폴가이즈(Fall Guys) 2개 종목으로 각국의 스트리머와 팬들이 팀을 이뤄 리그전을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신청을 통해 선호하는 스트리머와 함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MD가 공식 지원하는 프로게임단 ‘프나틱(Fnatic)’도 참여해 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예정이다. 우승자 및 입상자, 이벤트 참여 시청자에게는 상금 및 AMD 기반 게이밍 하드웨어를 증정한다. 또한 대회 내용은 총 11개 에피소드로 AMD 트위치 채널과 스트리머 챌린지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