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 눈길
단말 외에 갤럭시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제품도 증정
구매 추첨 결과는 9일 오전 발표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이 대중에 모습을 드러냈다. 프리미엄 기기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더한 만큼 기기 곳곳에서 차별점이 두드러졌다. 디테일에서 승부를 보는 명품 브랜드처럼 사소한 부분에서까지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하는 패키지로 진면목을 드러낸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구성 / 김평화 기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구성 / 김평화 기자
7일 삼성전자는 추첨제로 진행하는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판매 개시를 알렸다.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파미에스테이션, 코엑스 파르나스몰 등 5곳의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Z폴드2와 스마트워치 신형인 갤럭시워치3,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까지 3종 신제품에 각종 부속 제품까지 더해 내놓은 프리미엄 패키지다. 톰브라운 그레이 색상에 멀티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을 기기에 적용해 톰브라운 특유의 디자인을 높였다.

서울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에 방문해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실제로 살펴보니 디테일까지 프리미엄을 더한 제품이라는 인상이 강했다. 제품 곳곳에 멀티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이 두드러졌다. 별다른 케이스 없이 제품만으로도 프리미엄을 나타내기에 알맞은 디자인이었다.

아래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갤럭시Z폴드2를 펼친 모습과 전면 및 후면 모습 / 김평화 기자
아래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갤럭시Z폴드2를 펼친 모습과 전면 및 후면 모습 / 김평화 기자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워치3는 내부 화면 디자인까지 톰브라운 특유의 시그니처 패턴을 포함했다. 동일한 디자인 패턴을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에까지 적용해 사용자 경험(UX) 통합에 집중했다. 기기를 펼치고 보는 맛을 더할 수 있는 이유다. 특히 갤럭시워치3에 적용된 배경화면에서 멀티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중앙을 가로지르며 세련된 인상을 더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여러 부속 제품에서도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갤럭시Z폴드2 가죽 케이스와 갤럭시워치3 스트랩,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가죽 케이스를 각각 2종 추가로 제공한다. 소비자 취향에 맞게 케이스나 스트랩을 변경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포함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곳곳에 멀티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두드러진다. / 김평화 기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포함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곳곳에 멀티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두드러진다. / 김평화 기자
갤럭시Z폴드2에 가죽 케이스를 끼워 보니 프리미엄 라인의 차별점이 느껴졌다. 가죽 케이스가 실리콘 소재는 아니기에 딱딱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끼워 보니 큰 힘을 주지 않아도 부드럽게 착용이 가능했다. 스크래치 등의 기기 손상이 적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들뜸 없이 기기에 딱 들어맞는 케이스 사이즈도 눈길이 갔다.

삼성전자는 8일까지 서울 소재 갤럭시 스튜디오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전시를 진행한다. 소비자 구매 응모 후 추첨제로 진행하는 한정 판매도 당일 오후 6시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9일 오전에 응모 당첨자를 발표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배송은 25일부터 순차 진행된다.

갤럭시워치3(위)와 케이블 및 더스트백 / 김평화 기자
갤럭시워치3(위)와 케이블 및 더스트백 / 김평화 기자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