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재 키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포닥 지원 프로그램 신설

장미 기자
입력 2020.09.08 11:42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 우수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박사 학위 졸업생들을 위한 포닥(박사후연구원) 지원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017년 말부터 AI 인재 지원 프로그램인 카카오 i 리서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그간 석·박사생을 대상으로 상시 연구 인턴십과 학비·연구비 등을 지원하는 연구 장학생 프로그램, 해외 학회 참관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다가 이번에 포닥 프로그램을 추가한 것이다. AI 분야 연구와 개발환경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와 산학협력을 하기 위한 취지다.

모집분야는 머신러닝, 딥러닝, 음성인식, 음성합성, 오디오 시그널 프로세싱, 자연어처리, 정보검색, 기계번역, 컴퓨터 비전, 기계학습, 자동화 머신러닝(AutoML) 등 총 12개 분야다.

박사 학위 소지자(학위 취득 후 3년 이내)는 상시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심사, 인터뷰와 세미나, 최종면담 등의 절차를 걸쳐 선발된다. 선발된 지원자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1~2년 근무하며 연구를 수행할 수 있고 내부 부서와 협업한 주제로 논문 1편을 게재해야 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 데이터, 전문 인프라를 기반으로 연구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훌륭한 AI 전문 인력과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