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카페 웨비나 x 펜맨] 슬기로운 재택근무, 업무 도구·플랫폼과 성과 비결은

차주경 기자
입력 2020.09.09 10:30
매주 수요일 ‘테크카페 웨비나’가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정보통신업계 새 소식, 주목해야 할 기술과 기업, 최신제품 뉴스와 제품 심층분석 등 다양한 주제로 꾸밉니다. 유튜브 채널 ‘테크카페’에서 각양각색의 웨비나를 즐겨보세요. [편집자주]

테크카페 웨비나, 코로나 팬데믹 시대 ‘뉴 노멀’로 자리 잡은 ‘재택근무’를 다룬 첫회에 이어 두 번째로는 재택근무용 업무 도구와 플랫폼, 활용 팁과 주의점을 제시합니다. 이번에도 우병현 IT조선 대표(펜맨)와 류현정 조선비즈 실리콘밸리 특파원(드림샷)이 함께합니다.

일을 하려면 여러 도구를 써야 합니다. 재택근무할 때에도 노트북이나 PC에서 쓸 소프트웨어 등 도구가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원격 회의용 회의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어 함께 일할 문서 도구도 필수입니다.

[테크카페 웨비나] 슬기로운 재택근무, 업무 도구/플랫폼으로 성과 높일 비결은 / 우병현·류현정 기자
구글 드라이브, 노션과 슬랙 등 다양한 재택근무용 업무 도구, 이들의 장단점과 활용 소감 및 활용 팁을 동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슬랙과 줌 등 최근 인기 가도를 달리는 재택근무 업무 도구도 소개합니다.

물론, 재택근무용 업무 도구가 항상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닙니다. 심지어는 쓸 때 반드시 주의할 보안, 에러 문제도 있습니다. 이 역시 테크카페 웨비나에서 분석합니다.
[테크카페 웨비나] 슬기로운 재택근무, 업무 도구/플랫폼으로 성과 높일 비결은 / 우병현·류현정 기자 촬영·노창호PD 편집
재택근무용 업무 도구를 쓸 때 몇가지 요령을 알면 업무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두 기자가 체험해 효과를 본 효율 증대 팁은 무엇일까요?

숱한 재택근무용 업무 도구의 장단점과 팁, 주의점을 듣고 나서도 하나를 선택하기 어렵다면, 재택근무의 의미와 목적을 돌이켜보면 됩니다. 거기에 근로자와 경영자가 각자 자리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주의할 점을 더하면 됩니다. 그 방법을 테크카페 웨비나가 제시합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