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이 서울 종로 통의동 역사책방과 함께 새로운 방식으로 도서 콘텐츠 서비스를 런칭합니다.

디지털 시대 독자는 새로운 방식의 도서 콘텐츠를 원합니다. 특히, 책의 핵심 정보를 간편하게 접하기를, 텍스트 외에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로 접하기를 선호합니다.

아울러 저자와 독자가 만나 대화를 나누는 북토크, 비슷한 책을 좋아하는 사람끼리 모여 북 커뮤니티 활동을 하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저널리즘을 개척해온 IT조선은 동네 서점의 개념을 바꾼 통의동 역사책방과 손을 잡고 새로운 ‘북 저널리즘’을 개척합니다.

첫째, 신간과 화제의 책을 전문가가 제대로 읽고 10줄로 요약하는 [10줄 서평]을 역사책방 블로그와 뉴스레터를 통해 선보입니다.

[10줄 서평] 레베카 패닌의 중국이 세계를 지배하는 날 (이하 견본)

둘째, [5Q 인터뷰]코너는 5가지 질문으로 저자와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담은 책 소개 포맷입니다. 저자가 북토크를 열 경우 동영상 인터뷰도 진행합니다.

5Q 인터뷰 사례_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셋째, 신간과 화제의 책 저자를 초빙하여 책방에서 독자와 만나는 [북토크]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넷째, 새로운 방식으로 제작한 도서 콘텐츠를 IT조선 사이트(it.chosun.com)에 게재하고 주요 포털사이트에 노출됩니다.

다섯째,역사책방 회원에게만 발송하는 역사책방 뉴스레터에 도서 콘텐츠를 반영합니다.

역사책방 뉴스레터 모음

IT조선과 역사책방을 도서 정보 유통 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출판사와 저자는 언제든지 아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간과 보도자료 접수처

신간 배송 주소 : 서울시 종로구 통인동 160번지 3층 IT조선 디지털문화팀(차주경 팀장)
책 보도자료 발송및 문의 : books@chosunbiz.com

역사책방 소개

2018년 5월 역사와 함께 노닐며, 역지사지하는 곳을 표방하면서 문을 열었다. 5천여권의 역사관련 서적과 인문 사회 문학 분야 신간을 비치하고 매주 유명 저자와 독자와 만나는 북토크를 매주 열고 있다. 또 경복궁, 수원 화성 등 역사 현장을 둘러보며 역사 이야기를 나누는 답사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2000여명의 책방 회원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부정기적으로 미니 음악회와 전시회도 열고 있다.

역사책방 소개 및 문의

홈페이지 https://www.historybook.kr/
문의 manager@historybook.kr 02-733-8348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